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맛집&카페

김포공항 맛집 BEST 7 , 순대국부터 숯불구이까지

by 긍정적인미래 2023. 11. 14.

 

김포공항은 비행기를 탈 때마다 방문하지만 근처에 맛집을  찾아가는 분은 많이 못 본 것 같다 하지만 김포공항 주변에도 맛집이 많아서 리스트를 정리해 봤다. 하나씩 천천히 보면서 마음에 드는 맛집을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원조나주곰탕



퀄리티 높은 곰탕집

 

원조나주곰탕원조나주곰탕
김포공항-맛집-원조나주곰탕


후기


줄 서서 먹는 나주곰탕집이다. 밥이 말아져서 나오는 게 기본이라, 따로 먹을 경우 미리 얘기해야 한다. 공깃밥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곰탕이 나오기 전에 서비스고기가 나오는데, 살짝 매콤한 맛이 있어서 입맛을 당긴다. 곰탕은 맑은 국물에 건더기도 푸짐한 스타일인데 고기와 스지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다.

 

고기는 부드러워서 간장소스에 찍어먹으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처음에 밥을 말아져서 나오는데 좀 더 맑은 국물을 원한다면 따로 주문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대표메뉴가격


나주곰탕 12,000원, 수육 소 25,000원

 

2. 공항칼국수



김포에서 많이 찾는 칼국수 맛집


후기  


버섯 칼국수와 내장칼국수가 유명한 식당이다 연예인들도 많이 방문해서 매장 내부에는 싸인과 사진이 걸려 있다. 개인 좌석마다 인덕션이 있어서 우선 육수를 끓여주고 버섯을 건져먹다가, 칼국수 면을 넣어서 끓여주면 된다.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어서 인기가 많다. 미나리와 버섯도 많이 들어있고, 양을 추가주문할 수도 있다. 면을 다 먹고 볶음밥을 해먹을 수도 있는데, 국물이나 전골요리에 볶음밥을 빼먹으면 무언가 아쉽다.


대표메뉴가격


버섯칼국수 10,000원, 내장칼국수 12,000원, 일반칼국수 9,000원

 

3. 도일처

 

전통이 있는 김포공항 근처 중식당


후기



김포공항 근처에 화려한 간판을 자랑하는 중식당이다. 주변에서 오래전부터 찾는 분들이 많은 곳인데, 오픈주방이라 깔끔하고 룸, 내부 공간도 넓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탕수육은 바삭한 스타일로 고기가 두툼하고, 속은 촉촉하다. 처음에 소스가 부어져서 나오기 때문에 찍먹을 원하면 얘기하는 게 좋겠다. 재료가 잘게 다져 나오는 유니 짜장은 덕분에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짬뽕, 잡채밥, 요리메뉴도 모두 퀄리티가 높다고 평가받는 식당이다.



대표메뉴가격


짜장면 9,000원, 삼선짬뽕 15,000원

 

 

 

 

4. 차돌집


정감 있는 노포느낌의 맛집

 

차돌집차돌집
김포공항-맛집-차돌집


후기


세련되기보다는 깔끔하고 내공 있는 노포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이다.

이름 그대로 차돌박이가 메인메뉴로 얇게 썰어놓은 차돌박이를 숯불에 구워 먹으면 된다. 숯불향, 고소한 지방, 얇아서 더 부드러운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미국산 소고기여서 가격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1인분에 2만 원 미만에 가격이라 적당하다. 한우 못지않은 맛을 자랑하기 때문에 많이들 찾는 식당이다.

이곳을 방문하면 된장찌개를 꼭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다. 두부를 넣은 심플하고 구수한 찌개인데 고기와 잘 어울린다.


대표메뉴가격


차돌박이 17,000원, 갈빗살 20,000원

 

5. 개화산장


비닐하우스 혹은 실내에서 먹을 수 있는 식당


후기


개화산역에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위치해 있는 곳으로, 이름 그대로 산 초입에 자리 잡고 있어서 주변에 나무가 많아서 나들이 간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식당이다. 비닐하우스, 실내공간이 구분돼 있는데 야외에서 먹는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비닐하우스를 추천한다.

오리주물럭철판에 야채, 떡, 고기가 같이 볶아져서 나오는데 계속 끓여가면서 먹으면 더 맛있다. 특히 깻잎이 듬뿍 들어가는데 깻잎 향과 오리고기가 잘 어우러진다. 마지막에는 남은 양념으로 치즈볶음밥이 필수코스다.

 


대표메뉴가격



오리주물럭철판 50,000원, 오리숯불구이 60,000원

 

6. 첫번째순댓국집



푸짐한 순댓국 맛집


후기


푸짐한 곱창순댓국이 인기가 많은 곳이다. 곱창양이 많아서 무엇보다 좋은 곳이다. 곱창은 냄새가 없고 깔끔한데, 국물에 밥을 말아서 곱창과 함께 먹으면 입에 가득 차는 느낌이 좋다.

포장은 1,000원이 더 비싼데 술국포장이라 양이 더 푸짐하다고 한다. 매장에서의 양을 보면 퇴근길에 하나 포장해서 둘이 먹어도 좋을 정도일 것 같다. 금요일 저녁에 포장한 순댓국과 함께 소주 한잔을 기울여도 좋을만한 식당이다.



대표메뉴가격


순댓국 9,000원, 곱창순댓국 11,000원


7. 송정 김포공항 본점


깔끔한 고깃집


후기


깔끔하고 숯불향 가득한 고기를 먹고 싶다면 추천하는 식당이다. 가격대도 요새 물가를 생각하면 저렴한 편이다. 김치찌개나 된장찌개가 서비스로 나온다고 하니 더욱 만족스러운 식당이다.

숙성고기를 사용해서 감칠맛이 더 좋고, 화력이 좋아서 고기에 숯불향이 가득하다.  


대표메뉴가격


목살 14,000원, 삼겹살 14,000원, 항정살 17,000원


지금까지 김포공항 맛집 리스트 6곳을 정리해 봤다. 김포공항을 갈 일이 있다면 모두 멀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맛집리스트에 포함해 봐도 좋을 것 같다.

 

김포 맛집 BEST 7 | 광고 아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