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맛집&카페

남한산성 맛집 추천 리스트 BEST

by 긍정적인미래 2023. 8. 1.

남한산성-맛집
남한산성-맛집


남한산성은 구경거리도 많지만 먹거리도 많은 곳이다. 백숙에서부터 두부요리, 바비큐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아래 식당 중에서 한 곳만 골라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식사가 될 수 있다.

 

 

 

 

 

 

1. 설맥바베큐

 


1) 주소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회안대로 1583번 길 41
2) 영업시간 : 11:00 ~ 23:00
3) 대표메뉴 : 바비큐 2인세트 70,000원, 3인세트 100,00원

 

남한산성-설맥바베큐-바베큐남한산성-설맥바베큐-실외
남한산성-설맥바베큐



야외에서 차려진 텐트에서 셀프 바비큐를 할 수 있는 식당이다. 주변에 공기도 좋고 뷰도 좋다. 그리고 공간도 넓어서 전혀 답답하지 않게 같이 간 일행과 맛있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가운데는 수영장에 있어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해 도 좋고 애견 동반이 가능해서 강아지를 데리고 식사를 해도 좋은 곳이다.

바베큐 세트는 삼겹살 목살 쪽갈비 수제소시지, 구워먹떡과 야채 등이 나온다.  텐트 안에서 프라이빗하게 구워 먹을 수 있는 구조로 텐트 안에 에어컨도 설치돼 있고 환풍기가 설치돼 있어서 전혀 불편함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라면을 끓여주는 기계도 있어서 고기 입가심으로 라면을 하나 끓여 보시면 행복한 캠핑이 완성된다. 인기가 많아서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설맥바베큐 전체메뉴, 다른리뷰 보기 (구글)

 

 

2. 낙선재


독립된 한옥에서 즐기는 한정식

2)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불당길 101
3)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4) 대표메뉴 한우참숯불고기정식 39,000원 토종닭볶음탕 80,000원

 

남한산성-낙선재
남한산성-낙선재

 



테이블마다 독립된 한옥 안에서 식사를 할 수 있어서 프라이빗한 느낌을 느낄 수 한옥 식당이다.  이리 예약을 하면 좋은 공간에서 식사를 할 수 있지만 꼭 예약을 하지 않아도 낙선재 안에 대부분의 공간이 좋고 고즈넉한 한옥마을의 모습을 가지고 있어서 분위기가 좋은 곳이다.

정식메뉴는 도토리묵, 잡채, 더덕구이, 나물 간장게장, 손두부김치, 조기구이, 굴탕수등 다양한 반찬이 나오고  특히 불고기는 돌솥 올려서 나오는데 정말 부드럽고 냄새도 나지 않아서 추천하는 곳이다.

알고 보니 경치가 너무 좋고 인테리어가 잘 돼 있어서 돌잔치를 많이 한다고 한다. 여기서 한복 입고 사진을 찍으면 정말 이쁠 것 같다. 낙선재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모님과 함께 오고 싶다고 하는 걸 보면 정말 아름다운 한옥인 게 틀림없다.


 

 

 

 

 

 

3. 만두집



1) 주소 :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672
2)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3) 대표메뉴 : 만두전골 9,000원, 해물파튀 12,000원

 

 

양과 맛이 푸짐한 곳으로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만두전골에는 고기와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있고 전골 안에 들어있는 만두 이외에 추가로 만두와 칼국수사리를 준다. 이걸 다 먹으면 배가 불러서 만두사리는 따로 포장해 가지는 분들도 많다.

육수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서 많이 먹어도 속이 편한 음식이다. 버섯이랑 야채도 많아서 밀가루만 먹기 몸에 미안할 수 있는 게 줄어든다. 부담 없이 그리고 맛있게 외식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한다.

 

 

만두집 전체메뉴, 다른리뷰 보기 (구글)

 

 

4. 현촌



1)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555
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3) 대표메뉴 : 한방백숙 78,000원, 닭볶음당 78,000원

 

남한산성-현촌-백숙남한산성-현촌-계곡
남한산성-현촌

 



계곡 바로옆에서 음식을 먹고 물놀이도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집이 많이 찾는 곳이다. 계곡이 발을 담글 수 있을 정도여서 어른들보다는 아이들이 재밌게 놀 수 있어서 좋다.

여름에 아이들과 어디를 갈지 고민하는 중이라면 현촌에서 맛있는 백숙과 감자전 닭볶음탕을 먹고 아이들은 재미있게 물놀이를 즐기면 하루가 금방 간다.

 

5. 시골집

 


1)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398-13
2)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00
3) 대표메뉴 : 생오리구이+더덕세트 85,000원, 생오리구이 70,000원, 더덕구이 20,000원

 

 

남한산성-시골집-닭볶음탕남한산성-시골집-실외
남한산성-시골집



이곳은 이영자 맛집으로 알려진 이후 더 유명해진 식당이다. 산을 보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에 가면 정말 좋다. 불판에 오리고기, 더덕, 부추, 버섯, 양파를 올려서 구워주면 맛있다. 당귀잎을 비롯해서 쌈채소가 제공되는데 오리고기와 더덕구이를 함께 싸 먹으면 꿀맛이다.

불판에 구워 먹으면 최고의 장점은 바로 마지막에 볶음밥을 해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셀프볶음밥인데 버터와 김가루, 잘게 썰은 김치가 나온다. 버터를 불판에 먼저 녹여주고 그 기름에 밥을 볶으면 향과 맛이 일품이다.


시골집 전체메뉴, 다른리뷰 보기 (구글)

 

 

 

6. 오복손두부



1)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745-10
2) 영업시간 :  화~일 7:00 ~ 19:00 (월 휴무)
3) 대표메뉴 : 두부전골 대 35,000원, 순두부백반 9,000원

 

남한산성-오복순두부-두부전골남한산성-오복순두부-손두부
남한산성-오복순두부


수요미식회에 나온 순두부집으로 인기가 꽤 많다. 전골과 주먹두부가  애 표 메뉴인데 주먹두부는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물컹한 때문에 두부를 안 되시는 분들이 좋아할 수 있는 맛이다.

두부 정보는 손만두두부 팽이버섯 야채 등이 다양하게 들어 있고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담백해서 오복순두부를 찾는 분들은 대부분 이 메뉴를 주문하곤 한다. 순두부도 담백하고 부들부들하니 한 끼 푸짐하게 해결하기 딱 좋은 음식이다.

 

 

 

7. 초원의 집


1)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460 1층
2)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3) 대표메뉴 : 누룽지백숙 59,000원, 감자전 12,000원

 

남한산성-초원의집-닭백숙남한산성-초원의집-도토리묵
남한산성-초원의집



1977년부터 영업을 해오고 있는 백숙맛집이다. 식당규모가 꽤 커서 쾌적하게 먹을 수 있고 단체석도 마련돼있어서 가족모임을 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닭은 어느 정도 익혀 나와서 닭고기를 먼저 건져서 먹으면 누룽지백숙의 묘미인 누룽지가 깔려있다. 바삭하고 고소하게 눌어붙은 누룽지까지 다 먹고 나면 푸짐한 한 끼가 완성된다. 국물을 다 졸여서 죽처럼 먹어도 좋다.

 

 

8. 애마오리



1)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엄미길 186
2) 영업시간 : 11:00 ~ 21:00
3) 대표메뉴 : 오리훈제 1마리 + 들깨수제비 68,000원, 오리흑약탕 1마리 70,000원

 

남한산성-애마오리
남한산성-애마오리

 

 

 

애마오리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엄미리 583

★★★★☆ · 음식점

www.google.com

 

사장님이 말을 좋아하시는지 가게 안과 바깥에 말과 관련된 소품들로 장식돼있다. 매장내부도 산장에 놀러 온 것처럼 나무톤으로 돼있어서 분위기가 좋다.  주변 풍경도 초록초록해서 나들이 겸 외식 장소로 추천한다.

오리훈제는 마트에서 사 먹는 것처럼 썰려져 있는 게 아니라 진짜 오리 한 마리를 통으로 훈제한 요리가 나온다. 살이 연하고 훈제향이 식욕을 자극한다. 들깨수제비는 국물이 진하고 양도 많아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들깨수제비를 한 번 먹고 나면 깊은 맛에 빠져서 계속 생각날 만한 음식이다.

 



지금까지 남한산성에서 추천하는 식당리스트를 정리해 봤다. 모두 후기가 좋고, 손님이 꾸준해서 재료도 신선해서 추천할 수 있는 식당이다.

 

 

 

 

양평 맛집 추천 리스트 BEST 6, 순대국부터 일식까지

양평 맛집 추천 리스트 6곳을 정리해 봤다. 모두 유명하고, 가성비도 좋아서 추천하는 맛집들이다. 양평은 서울, 경기도와 가까워서 주말이면 찾는 분들이 꽤 많은데 맛집은 아래 6곳을 먼저 가

ufu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