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서울 맛집 & 카페

노량진 맛집 정리 (ft 현지인 맛집)

by 긍정적인미래 2023. 10. 18.

노량진을 방문하면 찾아가기 위해 노량진 맛집 정리 해봤다. 노량진은 가성비 좋은 컵밥만 생각날 텐데 양고기, 해산물등 다양한 맛집이 많다. 아래 리스트를 참고해서 식당을 정하면 충분히 만족할 것 같다. 아래 끝까지 보면 훌륭한 식사가 될 수 있다.

 

 

 

1. 운봉산장



양고기 하면 떠오르는 곳

 

노량진-맛집-운봉산장
노량진-맛집-운봉산장


후기



줄서서 먹는 양고기집이다. 블루리본도 여러 번 받은 곳으로, 양고기 수육과 전골이 대표메뉴다. 양고기 수육은 쉽게 볼 수 없는 메뉴인데 찜기에서 쪄서 나온다.  부드러워서 뼈에서 쉽게 발라지는 살을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된다. 전골은 진한 국물로 인기가 많다.

 

양고기가 대중적이기 힘든데, 이곳은 노량진 현지인 분들이나 외지인 분들도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 그만큼 양고기에 대한 편견을 없애주는 맛집이라는 보증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와인, 위스키, 고량주 콜키지 프리가 가능해서 소주와 맥주 말고 다른 술을 먹는다면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대표메뉴가격


양갈비 25,000원, 수육 25,000원, 전골 소 30,000원

 

2. 사이공리



베트남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맛집

노량진-맛집-사이공리
노량진-맛집-사이공리


후기



믿고 먹는 수요미식회에 소개 되었던 쌀국수 맛집으로 다른 식당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담백하고 고기에 진한 향이 느껴지는 육수가 훌륭한 곳으로 현지에서 먹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너무 한국식에 맞게 만들어진 베트남 음식보다는, 가끔 현지 느낌을 받으면서 먹는 것도 괜찮다.

반미 역시 인기메뉴로 쌀국수와 반미를 같이 주문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방송에 나오기 이전부터 인기가 많았다고 하니, 노량진에서 쌀국수를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이왕이면 평소에 접하지 못하는 베트남 메뉴도 먹어보길 추천한다.


대표메뉴가격


사이공 쌀국수 8,500원, 후띠우 9,500원, 분짜 8,900원


3. 샤브로21



가성비 있는 샤부샤부로 인기 많은 집

노량진-맛집-샤브로21
노량진-맛집-샤브로21


후기


1인 샤브샤브로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식당으로, 식사시간이면 항상 사람이 붐비는 곳이다. 자리에 1인별로 인덕션이 있어서 나오는 메뉴를 먹을 수 있는데, 여럿이 와도 혼자서 깔끔하게 먹기에도 좋고 혼밥 하기에도 좋게 되어있다. 기본적으로 고기, 야채, 숙주, 어묵등이 나오고 셀프 계란죽, 칼국수면사리등을 넣고 먹어도 좋다.

 

이전에는 큰 그릇에서 다 같이 끓여 먹는 게 좋았는데, 최근에는 이렇게 자기 자리에서 각자 끓여 먹는 것도 깔끔하고 괜찮은 것 같다. 


대표메뉴가격



샤브로 21 샤부샤부 6,800원, 얼큰 샤브샤브 7,800원, 반반 샤브샤브 8,800원


 

4. 다독이네 숯불구이

 

뼈삼겹 필수 주문

 

노량진-맛집-다독이네 숯불구이노량진-맛집-다독이네 숯불구이
노량진-맛집-다독이네 숯불구이



후기


뼈삼겹 부위가 인기 많은 곳으로 숙성이 잘 돼 있어서 육즙이 가득한 고기가 특징이다. 갈빗대가 붙어서 나오는데 특징인데, 뼈에 붙은 고기가 맛있어서 뼈삼겹이라는 메뉴가 나온 것 같다. 멜젓도 같이 나와서 찍어먹으면 감칠맛이 배가 된다. 참고로 웨이팅이 꽤 많아서 테이블링 등으로 미리 예약 후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후식으로 육전냉면을 시켜서 먹어도 좋은데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면발과 육전을 같이 먹으면 궁합이 좋다. 밑반찬으로는 명이나물, 된장찌개, 파절이, 옥수수마요 등이 나온다. 모두 고기와 정말 잘 어울리는 반찬들이다. 고깃집에서 나오는 반찬은 안 먹는 경우가 많은데, 위 반찬들은 거를 게 없다.



대표메뉴가격



뼈삼겹갈비 14,000원, 생삼겹살 15,000원


5. 와우신내떡



떡볶이, 튀김, 주먹밥등

 

노량진-맛집-와우신내떡노량진-맛집-와우신내떡
노량진-맛집-와우신내떡


후기



노량진에서 인기 있는 분식집으로 와우떡볶이, 치즈, 감자튀김, 참치주먹밥, 가라아게, 콜라가 나오는 와우홀릭 혼밥세트도 꽤 인기가 많다

떡볶이는 조롱이떡과 밀떡이 섞여 들어가 있어서 식감이 다양해서 좋다. 떡 모양에 따라 양념이 묻어있는 양도 다르고, 씹히는 맛도 달라서 재밌다. 다른 튀김메뉴들도 다양하고, 후기가 좋은 곳이라 노량진을 방문할 일이 있다면 추천한다. 맥주도 판매하고 있으니 떡맥을 즐기기도 좋다.


대표메뉴가격


와우떡볶이 4,500원


6. 골든볼 9



가성비 한식뷔페


후기


노량진 하면 가성비 맛집이 떠오르곳 한다. 한 끼 7천 원 미만의 가격으로 한식뷔페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이곳에 있다. 반찬이 전체적으로 맛있고 반찬도 다양하다. 고기반찬은 거의 필수로 있고 메인메뉴도 여러 가지 있으니 저렴하고 맛있게 한 끼를 해결해도 좋겠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직장인, 어르신분들도 많이 찾는 곳이니 걱정할 필요 없다.

 

개인적으로 노량진 말고도 이러한 한식뷔페집이 많이 생겼으면 한다. 주변에 있는 한식뷔페집은 가격은 비싼데 먹을만한 반찬이 많이 없는 게 아쉽다.

 

 

대표메뉴가격


식권 1매 6~7,000원

 

 

7. 닭발집

 

후기


닭발이 대표메뉴로 14,000원인데 거의 2인분 수준의 양이 나온다. 삶은 계란도 같이 나와서 닭발양념에 비벼서 같이 먹으면 된다. 닭똥집은 마늘과 닭똥집이 듬뿍 올라가 있다. 마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고소한 마늘향이 느껴지는 닭똥집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을 찾는 분들은 콘치즈를 많이 주문하는데 치즈양이 많고 옥수수, 마요네즈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서 닭발의 매콤한 맛을 중화시키기에도 좋다. 치즈양이 많아서 치즈를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메뉴다.


대표메뉴가격


닭발 14,000원, 닭똥집 14,000원, 제육 14,000원

 

8. 오코노미스토리

 

노량진-맛집-오코노미스토리
노량진-맛집-오코노미스토리


후기



메뉴를 주문하면 바로 앞에 있는 철판에서 직접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일본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이라고 생각했는데 한국에서도 이런 광경을 보고 느낄 수 있어서 좋다.

바로 앞에서 숙주와 야채, 재료를 넣고 볶다가, 마지막에 소스를 올려서 작은 철판에 올려져서 서빙된다. 식사를 안 했다면 1인 1 메뉴를 주문해서 먹으면 좋고, 가벼운 안주라면 둘이서 1개만 주문해서 먹어도 좋겠다.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모두 느끼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대표메뉴가격



히로시마오코노미 12,000원, 마늘삼겹오코노미 13,500원


지금까지 노량진 맛집 리스트 8곳을 정리해 봤다. 노량진 하면 컵밥이 떠오르기 쉬운데 위 맛집 리스트를 참고하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