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맛집&카페

장항항 맛집 BEST 7 광고 없는 식당

by 긍정적인미래 2024. 3. 27.

장항항에는 10,000원에 먹을 수 있는 홍어탕 백반부터 꽃게살 무침, 김짜장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장항항 맛집 리스트 7곳을 정리해 봤다. 모두 가성비가 훌륭하다.

 

더 많은 후기나 메뉴판, 사진을 보려면 첨부된 버튼링크를 클릭하면 네이버리뷰로 바로 이동된다.

 

 

1. 유정식당

 

 

서천에서 인기 많은 맛집

 

장항항-맛집-유정식당
장항항-맛집-유정식당

 

대표메뉴가격

 

꽃게살무침 2인분 50,000원, 붕장어구이  2인분 50,000원

 

 

 

 

설명

 

반찬이 12가지 정도 나오고 꽃게살무침이 가운데 나오는 인기 좋은 맛집이다. 반찬은 오징어숙회, 새우장, 소라장, 갈치조림, 바지락탕등 맛있는 것들이 나온다.

 

꽃게살무침은 싱싱한 꽃게살을 바로 부쳐서 나오기 때문에 숙성시킨 양념게장과는 맛이 다르다. 감칠맛이 장난 아니여서 밥도둑이 따로 없다.

 

꽃게무침은 파는 곳도 흔하지 않고, 게다가 살만 발라서 나오기 때문에 먹기도 편하다. 평소 꽃게장을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정말 좋아할 음식이다.

 

특히 조개탕은 시원한 맛이 좋은데 꽃게살과 잘 어울리는 맛이다. 꽃게살을 밥에 비벼먹고 조개탕 국물로 입가심 해주면 끝이다.

 

 

 

유정식당 전체메뉴, 후기 확인

 

 

 

2. 할매온정집

 

장항항 아귀찜 맛집

 

 

 

대표메뉴가격

 

아귀찜 중 80,000원, 아귀탕 19,000원

 

 

 

 

설명

 

장항항에서 아귀찜이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다. 도착 1시간 전에 미리 예약을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다. 아귀찜은 도시에서 먹는 것과 다르게 푸짐한 게 특징이다.

 

아귀살이 콩나물보다 많은데, 덕분에 원 없이 먹을 수 있다. 콩나물만 건져먹다가 끝났던 과거의 아귀찜은 잊어보자. 맵기도 적당해서 먹기 딱 좋다.

 

아귀찜을 다 먹으면 남은 양념에 볶음밥은 필수다. 양념 자체가 맛있다 보니 볶음밥은 무조건 맛있다. 아귀 식감도 쫄깃하고 신선함이 느껴진다.

 

장항에서 부모님을 모시고갈 식당이라면 추천한다.

 

 

 

할머니온정집 정보 더 보기

 

 

3. 장항해장국

 

서천에서 유명한 김에 싸 먹는 제육볶음, 해장국 맛집

 

 

 

대표메뉴가격

 

제육볶음 28,000원, 선짓국 7,000원, 콩나물해장국 6,000원

 

 

 

설명

 

제육볶음이 유명한 해장국집인데, 콩나물과 함께 맨김에 싸 먹는 게 특징이다. 제육볶음을 주문하면 시원하고 칼칼한 콩나물국이 나와서 속풀이에 좋다.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제육볶음 양념이 맛있는데 맨김에 콩나물과 함께 싸 먹으면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볶음밥은 꼭 먹어야 한다.

 

볶음밥을 주문할 때는 고기를 적당히 남겨서 같이 볶아주면 더 맛있다. 밥을 먹을 때 밥알만 씹는 것과 입안에 고기와 같이 들어갔을 때 씹히는 식감이 좋다. 

 

제육볶음 이외에 선짓국이나 콩나물해장국도 인기가 많은 곳이니, 속풀이가 필요하다면 방문해 보자.

 

 

장항해장국 정보 더 보기

 

 

4. 북경반점

 

1976년부터 영업해 온 중국집

 

 

 

대표메뉴가격

 

간짜장면 7,000원, 해물짬뽕 8,000원, 탕수육 대 32,000원

 

 

 

 

설명

 

오랜 전통만으로도 증명되는 식당으로, 옛날스타일로 바삭하게 튀긴 탕수육과 김짜장면이 유명한 곳이다.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먹는 갓 튀긴 탕수육은 정말 맛있다.

 

김짜장은 짜장면에 김이 들어간 메뉴인데 비벼져서 나온다. 중간중간 은은한 김향이 나는 게 식욕을 돋워준다. 간짜장도 가성비가 좋아서 추천한다.

 

짜장면 소스가 맛있어서 많은 분들이 공깃밥을 주문해서 비벼먹고는 한다. 메뉴들의 가격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편이니 부담 없이 먹어보자.

 

해물짬뽕은 새우와 튼실한 홍합이 들어가 있고 양도 많다.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맛. 맛있는 짬뽕을 맛볼 수 있다.

 

 

 

 

 

북경반점 정보 더 보기

 

 

 

5. 장미분식

 

특별한 잡채와 칼국수 맛집

장항항-맛집-장미분식
장항항-맛집-장미분식

 

 

대표메뉴가격

 

칼국수 8,000원, 잡채 6,000원

 

 

 

 

설명

 

특별한 서천식 잡채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잡채가 달달한 떡볶이 국물에 담아져서 나오는데 흔히 먹어보기 힘든 맛이다. 서천에 왔다면 꼭 먹어보자.

 

칼국수는 바지락, 파, 계란이 풀어져있고 빨간 국물이라서 칼칼한 맛이 든다. 하얀 칼국수를 좋아한다면 주문할 때 미리 얘기하면 된다.

 

칼국수 안에는 바지락이 가득 들어가 있어서 개운한 맛이 든다. 멸치베이스의 육수를 사용해서 감칠맛도 좋다. 면 양도 많아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김밥은 속이 푸짐하고 참기름향이 좋아서 집에서 어머님이 만들어주신 김밥느낌을 받을 수 있다.

 

 

 

장미분식 전체메뉴, 후기 확인

 

 

 

6. 실비식당

 

가성비 좋은 홍어탕 백반이 유명한 곳

 

 

 

대표메뉴가격

 

홍어탕 백반 10,000원, 청국장 9,000원

 

 

 

 

설명

 

반찬이 18가지 정도 나오고 가운데 홍어탕까지 나오는 게 10,000원이라는 가성비 좋은 식당이다. 홍어탕은 흔히 생각하는 삭힌 홍어가 아니라, 개운한 매운탕 느낌의 음식이다.

 

반찬도 저렴한 것들이 아니라 서대, 병어, 갈치등 고급스러운 반찬들도 많이 나온다.

 

살은 부들부들하고 쫄깃한 부위도 있어서 식감이 좋다. 후식으로는 누룽지가 나와서 개운하게 입과 속을 헹궈주는 게 좋다. 

 

10,000원이라는 가격에 부담 없이 식사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서천 현지인도 많이 찾는 식당이니 걱정 말고 방문해 보자.

 

 

 

실비식당 전체메뉴, 후기 확인

 

 

 

 

 

7. 원조큰길휴게실

 

색다른 튀김김밥을 먹어보자.

 

 

 

대표메뉴가격

 

튀김김밥 4,000원, 떡볶이 4,000원, 김밥 3,000원

 

 

 

 

설명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분식집으로 튀김김밥이 특별한 곳이다. 이 메뉴는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어야 더 맛있는데 달달한 국물에 바삭한 튀김이 조화가 잘 어울린다.

 

김밥이 담백한 편이라 떡볶이 국물과 잘 어울린다.

 

김말이도 공장제품이 아니라 직접 만드시다 보니 깻잎향도 나고 바삭한 맛이 좋다. 수제 김말이, 도시에서는 쉽게 먹기 힘든 메뉴이니 꼭 먹어보자.

 

이외 기본메뉴인 순대, 라면까지 모두 입맛을 당기는 메뉴이니 오랜만에 분식집에 가서 한가득 시켜놓고 먹어보자. 높은 ㄴ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전체메뉴, 후기 확인

 

 

지금까지 장항항 맛집 7곳을 정리해 봤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웅천역 맛집도 참고해 보자.

 

웅천역 맛집 추천 BEST 6 가성비 좋은 곳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업체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