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환전소 김청 김빈 공항 비교 왠만하면 시내 추천
냐트랑 여행을 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이 환전을 어디서 할 건지입니다. 가장 많이 하는 곳이 시내에 위치한 김빈, 김청, 그리고 깜란 공항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시내에 있는 2곳 중 하나에서 환전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급하거나, 바로 현금을 써야 할 때만 공항에서 환전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3곳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1. 김빈 환전소 (Sang Kim Vinh)
- 주소 : A4 Phan Bội Châu, Xương Huân,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 특이사항 : 김빈 환전소는 2곳이 있음 (김청 앞 / 담시장 앞)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7:30~오후 8:00
- 장점 : 담시장점은 급하게 가기 좋음, 사람이 김청보다 적어서 한적함
나트랑에는 김빈 환전소가 2곳 있습니다. 한 곳은 위 말씀드린 김청 환전소 바로 맞은편이고요, 나머지 한 곳은 담시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글 지도에는 시내에 있는 김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시내에 있는 김빈은 김청 환전소와 비교했을 때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간이 있다면 두 고았다 방문해서 비교하셔도 좋지만, 시간을 아끼고 싶으시다면 그냥 둘 중 한 곳을 가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담시장에 있는 김빈은 확실히 환전율이 낮습니다.
저는 담시장을 방문하기 전에 현금이 부족해서 담시장 김빈도 들려봤는데요, 확실히 시내에 있는 환전소가 더 많이 쳐줍니다.
아무래도 두 환전소가 경쟁 구도를 갖추고 있어서 그런 것 같고, 담시장에 있는 김빈은 주변에 마땅히 환전소가 없어서 거의 독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시내에 있는 환전소가 92만 동이라면, 담시장 앞 김빈은 91만 동 수준입니다.
사실 담시장에서 캐리어를 급하게 샀어야 해서 환전을 한 거지만, 다음에는 무조건 시내에서 환전할 계획입니다.
2. 김청 환전소 (Công ty TNHH KIM CHUNG)
- 주소 : 51 Ng. Gia Tự, Phước Tiến,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7:30~오후 8:00
- 장점 : 시내 한가운데 위치해서 접근성이 좋음
나트랑 시내에 있어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환전소입니다. '김청'이라고 쓰여있어서 한국인이 운영한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베트남 사람이 운영합니다.
사실 원래는 금은방인데요, 실제 가보면 이곳이 환전소인지 금은방인지 구분이 안 갑니다.
방문해서 한국에서 뽑아간 5만 원짜리 신권을 딱 보여주면, 알아서 그날 환율에 따라 베트남 둥 얼마로 환전되는지 알려줍니다.
따로 영어를 해야 할 필요도 없고요, 카운터에 가서 환전?이라고 말하면 계산기에 숫자를 타닥타닥 두들기면서 빠르게 얼마인지 계산해 줍니다.
만약에 돈을 조금이라고 아끼는 게 이번 여행에 목표다? 하면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김빈 환전소도 가서 비교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같은 날에 김청, 김빈을 모두 갔는데 5만 원권 환전 시 김청은 930,000동, 김빈은 928,000동 을 받았습니다
2,000 동이면 한국돈으로 약 100원 차이인데요, 저는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김빈에서 환전했습니다.
그런데 다음에 나트랑 여행을 간다면 그냥 처음 간 곳에서 할 예정입니다. 시간도 아깝고, 얼마 차이나지도 않으니까요.
3. 공항 환전소
나트랑 공항 환전소는 새벽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급한 경우에 이용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시내보다 환전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웬만하면 안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내보다 3~5% 정도 덜 쳐줍니다.
만약 시내까지 교통수단을 타고 갈 현금이 없다면 아주 소액만 환전하시길 바랍니다.
공항 환전소는 수화물 찾는 곳으로 가시면 쉽게 볼 수 있는데요, 호객 행위를 많이 합니다.
언니, 오빠 다 똑같다면서 호객 행위를 하는데 제 성격상 호객 행위를 하는 곳은 잘 가고 싶지 않습니다. 실제로 비싸기도 하고요.
냐트랑 환전소에 대한 글을 마치며, 아래 발마사지 추천 글을 공유합니다.
나트랑 발마사지 추천 BEST 5 광고 없는 개인적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