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맛집&카페

동암역 맛집 추천 BEST 6 | 직접 선정한 맛집

긍정적인미래 2023. 12. 22. 18:37

동암역에는 가성비 좋은 식당들이 많고, 더욱이 맛도 훌륭한 맛집들이 많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동암역 맛집 리스트 6곳을 정리해봤다. 게장정식에서부터 소곱창전골까지 천천히 읽어보고 맛잇는 식사를 했으면 좋겠다.

 

더 많은 사진과 후기, 변경된 메뉴 가격들은 첨부된 네이버링크를 클릭하면 확인 할 수 있다.

 

 

 

1. 돈타래게장정식

 

가성비 좋은 간장게장정식

동암역-맛집-돈타래게장정식동암역-맛집-돈타래게장정식
동암역-맛집-돈타래게장정식

 

대표메뉴가격

 

 

간장게장정식 15,000원, 제육불고기정식 12,000원, 생선구이 12,000원

 

 

 

네이버 지도

돈타래게장정식

map.naver.com

 

 

 

 

설명

 


게장정식을 15,000원이라는 가성비 좋은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정식답게 가자미, 고등어구이, 전, 미역국, 제육볶음등 다양한 반찬이 나와서 훌륭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다.

 

게장은 간이 적당히 베어있어서 너무 짜지 않고 좋다. 게장 양도 많이 나오는데 이정도 가격이라는게 믿기 힘들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제육볶음 하나만 먹어도 10,000원이 넘고는 하는데, 게장에 다른 반찬까지 이 가격이라면 먹지 않을 수 없다. 허영만 백반기행에도 소개된 맛집인데 이유가 있는 것 같다.

 

근처에 가까이 있다면, 자주 먹을 것 같은 동암역 맛집 이다.

 

 

 

2. 흥수갈비

 

30년 이상 자리를 지켜온 갈비 터줏대감

 

 

 

대표메뉴가격

 

 

대왕갈비 380g 18,000원, 돼지갈비 500g 16,000원, 왕갈비 17,000원

 

 

 

흥수갈비 : 네이버

방문자리뷰 734 · 블로그리뷰 217

m.place.naver.com

 

설명

 

 

갈비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곳으로, 이런 곳이 진짜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동암역 부근에서 30년 이상 자리를 지켜온 맛집인 만큼 단골도 많고 맛도 보장되어 있다.

 

갈비를 시키면 배추김치, 고추장아찌, 연두부, 양념게장등 다양한 반찬들이 제공된다. 특히 양념게장은 깨끗하게 먹으면 리필이 가능해서 가성비도 좋다.

 

대왕갈비는 숯불위에 불판을 얹어놓고 구워먹는 방식인데, 불판 테두리에 육수를 붓고 버섯과 파채를 넣어서 끓여먹는 구조로 되있다.

 

500g 에 16,000원이라는 가격은 가성비가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최근에 고기집을 가면 금액이 너무 많이 나와서 부담스러운게 사실인데, 이곳은 부담이 덜하다.

 

 

 

3. 할매 닭한마리

 

동암역 닭한마리 노포 맛집

동암역-맛집-할매 닭한마리
동암역-맛집-할매 닭한마리

 

대표메뉴가격

 

 

닭한마리 2인 22,000원, 닭볶음탕 2인 28,000원

 

 

 

 

설명

 

 

동암역에 있는 할매닭한마리는 오랜기간 영업을 해온 덕분에 주변 지역분들에게 인정받은 로컬맛집이다. 개인적으로는 프렌차이즈 보다는 이렇게 오래된 로컬맛집을 선호한다.

 

메뉴를 주문하면 닭한마리가 나오는데 감자, 떡사리, 채소가 들어가 있다. 닭은 이미 한번 삶아져서 나오기 때문에, 어느정도 끓여낸후 금방 먹을 수 있다.

 

닭한마리에 떡볶이 떡을 건져먹다보면, 뭉근하게 끓어오른 후 고기를 집어서 양념장에 찍어먹으면 된다. 육수가 정말 시원하고, 닭고기에 육수가 베어서 간간하니 먹기 좋다.

 

닭고기와 건더를 다 먹고 칼국수 사리는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 육수가 모자르면 추가해서 면을 끓여내는데, 닭과 야채에서 우러난 국물과 칼국수면이 잘 어울러진다.

 

 

 

 

4. 함지박소곱창 동암

 

 

가격과 맛 모두 만족시키는 소곱창전골 맛집

 

대표메뉴가격

 

 

소곱창전골 특대 65,000원, 

 

 

 

설명

 

 

가성비 좋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소곱창전골로 유명한 곳이다. 소곱창전골을 주문하면 야채와 버섯, 차돌박이, 소곱창이 들어간 전골이 나온다.

 

소곱창전골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메뉴이지만, 한번 먹어보면 다음에 또 찾게되는 맛이 있다.

 

양은 정말 푸짐해서, 가성비가 좋다는 말이 자동으로 나오는 곳이고, 물론 맛도 보장되있다. 곱이 가득차있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다. 냄새도 나지 않는다.

 

건더기를 다먹고 라면사리를 넣어서 끓여먹으면 만족도가 높은 한끼를 해결할 수 있다. 비오는날, 차가운 바람이 부는날에는 국물이 따끈한 함지박소곱창을 추천한다.

 

 

 

 

5. 동암잰고기

 

 

잰고기 (숙성고기)를 맛볼 수 있는 동암역 맛집

동암역-맛집-동암잰고기

 

 

대표메뉴가격

 

 

안잰거 뼈삼 200g 17,000원, 잰거 200g 14,000원

 

 

 

설명

 

 

잰고기는 이름 그대로 재운고기, 숙성고기를 의미한다. 덕분에 풍미가 식감이 더 좋은게 특징이다. 메뉴에 잰거는 양념에 재운것, 안잰거는 양념안한 고기다.

 

잰고기는 달콤짭짤한 양념이 매력적인데 부드러운 식감도 있어서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고기다.  안잰고기 역시 숯불 덕분에 불향이 가득하고 담백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두 고기 모두 맛있기 때문에 처음 방문하면 절반씩 나눠서 주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1인분에 200g 인데, 가격대도 높지 않아서 추천한다. 최근 물가가 많이 올라가서 1인분에 150g 미만인 식당도 많은데 비교적 저렴하고 양도 많은게 특징이다.

 

 

6. 은혜한식분식

 

김밥 단일메뉴로 일대를 평정한 동암역 맛집

 

 

대표메뉴가격

 

 

원조김밥 3,000원, 참치김밥 4,000원, 돈까스김밥 4,000원

 

 

 

설명

 

 

밥이 얇고 속재료가 가득한 김밥으로, 덕분에 탄수화물을 줄여야 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많이 찾는 김밥집이다. 김밥 한가지만을 판매하는데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을정도로 인기가 많다.

 

기본깁밥도 속이 푸짐해서 맛있고, 진미채 김밥도 인기가 많다. 달콤하고 짭짤한 진미채가 식욕을 돋구어줘서 그런것 같다.

 

떙초김밥은 청양고추에 고추장양념을 해서, 감칠맛이 가득한 김밥이다. 덕분에 계속 먹게되는 중독성이 있다. 최근에는 이렇게 밥이 적고 속재료가 많은 김밥이 더 선호되는 것 같다.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고 싶거나, 등산이나 소풍갈때 이곳에서 김밥을 포장해서가면 너무나 만족스러운 식사가 될 것 같다.

 

더보기

지금까지 동암역 맛집 추천 리스트 6곳을 정리해봤다. 가까운 간석역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바란다.

 

간석역 맛집 추천 BEST 7, 맛과 가격 모두 만족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업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