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가볼만한곳 리스트 BEST9
순천 여행을 생각 중이시라면 순천브루어리를 비롯하여 화포해변, 낙안읍성, 순천만 국가정원등을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리스트 하나만 보시면 순천 여행에서 어디를 갈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 그럼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순천브루어리 (순천시 역전길 57)
순천브루어리는 수제맥주 양조장으로 맛있는 수제맥주와 수제버거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최근 순천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꽤 핫한 여행지로, 개성이 쓴 맥주 맛이 특징입니다. 특히 수제버거는 육즙이 살아있어서 촉촉하고, 패티도 좋습니다. 다양한 수제맥주를 먹을 수 있는데 수제맥주 이름도 순천 관광지 이름을 따서 순천만, 낙안읍성, 순천특별시등 색다른 이름의 맥주를 먹을 수 있습니다.
화포해변 일출감상 (순천시 별량면 학살리)
일출 명소로 유명한 화포해변에서 일출을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일몰뿐만 아니라 일출도 멋진 곳입니다. 넓은 갯벌도 볼 수 있는 곳이고, 근처에 뷰가 좋은 카페도 있어서 드라이브 겸 휴식을 취하는 여행지로도 추천드립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입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꽤 넓어서 전부 구경하려면 3시간 이상이 소요될 정도입니다. 매 계절마다 풍경이 달라져서, 여러 번 방문해도 매번 새롭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사계절 모두 훌륭하지만 꽃이 많이 비는 3~6월에 방문하시면 탁 트인 아름다운 광경을 보고 사진도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안에 있는 스카이큐브와 한방체험센터도 좋습니다. 스카이큐브라는 이동장치가 있는데,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순천만습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케이블카입니다. 소요시간은 8~12분인데, 스카이큐브를 타고 이동하면서 보이는 광경이 좋아서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용요금은 왕복 성인 8,000원, 아이는 6,000원입니다.
한방체험센터는 족욕도 하고, 한방차도 마시면서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순천만 정원은 꽤 넓어서 다 돌아보시려면 분명히 다리가 아프기 때문에, 족욕을 하면 다리가 시원하게 풀립니다. 족욕과 한방차 체험비는 7,000원입니다.
순천만 습지
유네스코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관광지로 엄청나게 넓은 갈대밭이 장관을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순천을 여행에서 필수코스라고 하면 바로 이곳입니다. 갈대뿐만 아니라 철새와 평소 접하지 못하는 갯벌, 식물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순천만에서 보는 낙조는 쉽게 볼 수 없는 장관입니다.
선암사 (승주읍 선암사길 450)
자연과 어우러진 풍경 좋은 사찰로 매화꽃이 많이 펴서 꽃여행지로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템플스테이를 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조용하고 경치 좋은 곳을 찾는다면 선암사를 추천드립니다. 입장료는 성인 3천 원, 청소년 1,500원, 초등학생 1,000원입니다.
낙안읍성
과거 일본군으로부터 침입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성벽으로, 현재 실제로 거주민들이 살고 있고, 전통모습이 보존되어 있는 관광지입니다. 고즈넉하고 성벽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너무 이쁜 곳입니다. 단순히 보존만 돼있는 곳과는 다르게 실제 사람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더욱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성벽 안에서 여러 전통문화를 체험할 것도 많고, 근처에 맛집도 많아서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4,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입니다.
와온해변
일몰 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고즈넉한 분위기와 갯벌체험, 드라이브코스를 찾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넓은 갯벌과 바다를 통해 보이는 일몰이 정말 낭만적인 곳입니다. 근처에 이쁜 카페도 많고, 뷰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