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숙소

원주 감성숙소 리스트 BEST 4, 시골집에서부터 호텔까지

긍정적인미래 2023. 8. 5. 10:33

원주-감성숙소
원주-감성숙소

 

원주 감성숙소 추천하는 곳은 총 4곳이다. 펜션이 3곳, 호텔이 1곳인데 모두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숙소가 장점이다. 특히 펜션은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서 하루 푹 쉬기에도 좋다. 이용요금과 주의사항, 링크도 같이 남겨놓아서 여행 시 참고하면 좋겠다.

 

 

 

 

 

1. 스테이 느릿

 

조용하고 깔끔한 시골집에서 머무는 하루

 

스테이느릿-마당스테이느릿-실내
스테이느릿

 

 

후기

 

베이지, 화이트, 우ㄷ톤으로 인테리어 돼있는 객실이 따뜻한 느낌이 가득하고, 조용한 시골에 위치해 있어서 숙소에서만 쉬어도 정말 좋은 곳이다. 마당에 있는 잔디밭도 관리가 잘돼서 깨끗하다.

달걀, 요구르트, 소시지, 모닝빵, 과일, 수프와 같은 조식키트가 제공돼서 다음날 아침은 커피와 함께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다. 이런 감성숙소에서는 간단한 음식들도 무언가 느낌이 좋다.

복층에는 하얀 침구와 빔프로젝트가 설치돼 있어서 영화를 감상하기에도 좋고, 밤에 편하게 영화를 보기에도 좋다.

숙소 한편에는 썬룸이 갖쳐줘 있는데 투명창으로 돼있어서 주변 경치를 보기에도 좋고, 전기그릴로 고기를 구워 먹어도 좋은 장소다. 밤에는 전구색 조명을 켜놓으면 더 분위기가 살아나는 곳이다.

사실 이곳은 아래 커플 여행 숙소로도 추천한 장소인데, 아래 글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이용요금

 

 

평일 비수기 19만 원, 바비큐 (전기그릴) 1만 원, 모닥불 2만 원

 

 

주의사항

 

아래 블로그 링크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스테이 느릿 날짜별 잔여 객실 조회 & 저렴하게 예약하기

 

 

 

2. 여토산방

 

 

마운틴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숙소

 

여토산방-외관여토산방
여토산방

 

 

후기

 

 

백운산자락에 위치한 한옥 흙집과 같은 느낌이 드는 숙소로, 덕분에 숲뷰가 정말 멋진 곳이다. 산을 보면서 조용히 하루 쉬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그만큼 정말 조용하다.

벽난로에서는 불멍을 할 수 도 있어서 밤에는 정말 분위기가 좋다. 객실 내에 티브이가 없는데, 도시에서 하루종일 바라보는 티브이를 하루정도는 안 봐도 좋을 것 같다. 조용히 산을 바라보고, 책도 보고 노래도 듣고 하면 행복한 하루가 완성된다.

조식도 제공되는데 빵, 삶은 계란, 차, 요구르트가 제공된데. 산속에서 소박하게 즐기는 아침 한 끼는 거창하기보다는 간단하고 깔끔하게 먹는 게 좋다.

 

 

이용요금

 

 

1층 객실 21만 원, 2층 객실 17만 원

 

 

주의사항

 

취사 불가로, 음식은 외부식당을 이용하거나 포장해서 먹어야 한다.

 

 

여토산방 공식홈페이지

 

 

 

 

3. 만종리849-2

 

 

하루 1팀만 조용히 이용하는 감성펜션

 

 

만종리849-2-실내만종리849-2-실외
만종리849-2

 

 

후기

 

 

화이트, 우드톤으로 꾸며져 있고, 군데군데 초록색 벽지와 장식들로 인테리어 돼있어서 집안에 따뜻하고 깔끔한 느낌이 가득하다.

주방에는 에어프라이어, 밥솥,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캡슐머신등이 구비돼 있어서 맛있는 요리를 해 먹어도 좋다. 밤에는 마당에 앉아서 불멍을 하면 주변이 정말 조용해서 대화하기에도 좋고, 마시멜로나 쫀드기를 구워 먹어도 재밌다.

캠핑과는 다른 느낌인데, 캠핑은 주변에 사람들이 있다 보니 조용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한다. 하지만 이 숙소는 주변환경이 조용해서 편안하기 쉬기 좋다.

방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싱글베드 두 개가 있고 하나는 더블베드 하나가 있다 따라서 4인 가족이 머물러도 충분히 넓은 공간이다.

 

 

이용요금

 

 

평일 비수기 24만 원, 바베큐장 3만 원, 불멍 2만 원

 

 

주의사항

 

 

 

 

만종리849-2 공식홈페이지

 

 

 

 

 

4. 인터불고원주

 

치악산, 골프장 뷰를 즐길 수 있는 호텔.

 

인터불고원주-실외
인터불고원주

 

 

후기

 

위 펜션들을 소개해봤는데, 호텔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괜찮은 호텔을 하나 소개해보고자 한다.

인터불고원주는 원주혁신도시에 위치해 있는데, 새로 정비한 미니신도시이기 때문에 주변환경이 깔끔하고, 호텔 역시 깔끔하다. 청소 상태이고 침구도 훌륭해서 만족할만한 숙소다.

이 호텔의 장점은 멀리 보이는 치악산과 골프장뷰다. 도시에 있긴 하지만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장점이 많다. 실내에는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도 있어서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호텔은 역시 조식인데, 조식도 무난하고 괜찮다는 평이 많다. 조식을 먹으면서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하는 것도 추천한다.

 

 

이용요금

 

 

호텔이어서 여러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한데. 아래 공식홈페이지에 패키지 이벤트를 활용하시는 것도 추천한다.

 

 

호텔인터불고 원주

호텔인터불고 원주

interwonju.koweb.co.kr

 

 

 

지금까지 원주 감성숙소 리스트를 정리해 봤다. 원주는 전체적으로 도시와 시골이 어우러져 있어서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여행을 하기에 좋다. 조용한 시골에서 머물고 싶다면 펜션을, 호텔에서 조식과 함께 멋진 뷰를 감상하고 싶다면 호텔을 추천한다.

 

 

 

 

원주 커플여행 숙소 추천

원주는 수도권에서 가깝고 기차,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도 잘되어있어서 커플여행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원주에 추천드리는 커플여행 숙소는 3곳입니다. 모두 원주에서 인기가 많아서 성

ufu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