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맛집&카페

수원역 맛집 BEST 7 | 주관적 맛집 리스트

by 긍정적인미래 2024. 1. 14.

수원역에는 전통이 오래된 식당부터, 세련된 신식 맛집까지 다양한 곳들이 있다. 개인적으로 정리하면 수원역 맛집 리스트 7곳을 공유하고자 한다. 인도카레, 돼지구이, 파스타, 닭볶음탕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된 있어서 천천히 읽으면 좋겠다.

 

최근 메뉴판이나 후기, 더 많은 사진을 보려면 식당별로 첨부된 네이버 링크를 클릭하는걸 추천한다.

 

 

 

1. 금돈곱창전골

 

뜨끈하고 맛있는 곱창전골을 먹고 싶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대표메뉴가격

 

곱창전골 소 28,000원, 볶음밥 2,000원

 

 

네이버 지도

금돈곱창전골

map.naver.com

 

 

 

 

설명

 

 

곱창전골 단일메뉴로 승부하는 찐 맛집으로, 가락국수사리를 꼭 주문해서 같이 먹어야 하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다. 곱창전골은 빨간 국물의 전골로, 곱창도 많이 들어있고 위에 싱싱한 깻잎이 올라가 있다.

 

곱창전골은 국물자체도 맛있고, 이 국물에 우동사리를 넣어서 먹어주면 또 다른 요리가 완성된다. 곱창전골을 술안주로도 좋지만, 밥도둑으로도 유명하다.

 

국물에는 곱창 자체의 맛이 녹아있고, 곱창 자체도 야들야들해서 식감도 훌륭하다. 수원역에서 오래된 찐 맛집을 찾는다면, 술안주를 찾는다면 바로 이곳이다.

 

둘이 가면 가락국수사리 하나, 공깃밥 하나를 주문해서 먹어주고, 마지막에는 볶음밥을 추가해서 먹어주면 훌륭한 한 끼가 완성된다.

 

 

 

2. 이태리동 수원역점

 

수원역 가성비 양식 맛집

 

수원역-맛집-이태리동 수원점이태리동 수원점
수원역-맛집-이태리동 수원점

 

대표메뉴가격

 

 

수란 까르보나라 7,500원, 통삼겹스테이크 13,900원, 마리게리 따 11,900원

 

 

네이버 지도

이태리동 수원역점

map.naver.com

 

설명

 

수원역에 있는 이태리동은 가성비 좋은 이태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파스타 가격은 대부분 10,000원 미만이고, 피자를 포함한 다른 메뉴 역시 15,000원 미만으로 즐길 수 있다.

 

내부는 깔끔하고 밝은느낌이 있어서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인테리어가 나쁘거나 하지 않다. 

 

가격이 저렴한 덕분에 여러명이 와서 음식을 다양하게 시켜서 나눠먹는 걸 추천한다. 명란오일파스타는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이 넘치는 게 특징이고, 크림파스타 메뉴도 꾸덕한 게 인기가 많다.

 

특히 통삼겹파스타는 이태리동의 시그니처메뉴인데, 두꺼운 통삼겹살 한 줄을 통쨰로 구워내고 감자튀김도 같이 나온다. 

 

통으로 구워낸 덕분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육즙이 살아 있는 맛이다. 특히 직원분께서 스테이크 위에 불을 붙이는 불쇼를 해주시는데 덕분에 잡내가 사라지고 불맛이 더 좋아진다.

 

 

 

3. 홍미집 수원점

 

수원역 닭볶음탕 전문점

홍미집
수원역-맛집-홍미집 수원점

 

대표메뉴가격

 

 

닭볶음탕 1인분 12,900원, 투움바로제닭볶음탕 1인분 15,500원

 

 

 

네이버 지도

홍미집 수원점

map.naver.com

 

설명

 

 

닭볶음탕을 판매하는 곳으로, 로제닭볶음탕, 차돌닭볶음탕, 게살비빔밥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기본닭볶음탕은 빨간 고추장베이즈 양념인데 국물이 자작해서 떠먹기에도 좋다.

 

오래 뭉근하게 끓여내면 국물이 더 걸쭉해지고 맛이 좋아지는데 살짝 얼큰하지만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어서 취향에 맞게 조절하면 된다. 순살, 뼈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닭볶음탕 안에는 떡, 감자, 팽이버섯, 야채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닭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가성비가 좋다. 

 

게살비빔밥을 주문해서 닭볶음탕 국물에 같이 비벼먹으면 훌륭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게살비빔밥에는 김가루와 게살, 참깨가 있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4. 육풍 수원역점

 

수원역 고기 맛집, 직접 구워주서 편한 곳

육풍 수원역점
수원역-맛집-육풍 수원역점

 

 

대표메뉴가격

 

꽃삼겹살 15,000원, 숙성삼겹살 15,000원, 숙성목살 15,000원

 

 

 

네이버 지도

육풍 수원역점

map.naver.com

 

 

설명

 

 

수원역에서 고기를 찾는다면 육풍을 추천하는 사람이 많다. 대표메뉴는 꽃삼겹인데, 칼집이 들어가 있어서 바삭하게 구워지는 지방의 식감이 훌륭한 메뉴다. 숙성삼겹살, 목살 역시 맛있다.

 

이곳의 장점은 직원분께서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는 것인데, 이게 전문가가 구워서 맛있기도 하지만 여름에는 고기를 굽는 것도 덥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다.

 

고기가 다 익으면 콩나물, 미나리, 고사리를 불판에 함께 구워주시는데 이걸 같이 먹는 재미도 있다. 고기 기름에 구워내서 더 풍미가 돌고, 맛있어진다.

 

한우사골된장찌개도 추천하는 메뉴인데 커다란 냄비에 두부, 한우가 많이들 어가 있고 자리에서 끓여서 먹는 방식이다. 양이 많아서 하나를 시켜서 나눠먹어도 좋다.

 

식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어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5. 그레이트 히말라야

 

수원역 부근에서 인도음식으로 유명한 곳

 

수원역-맛집-그레이트 히말라야

 

대표메뉴가격

 

치킨마크니 12,000원, 탄두리치킨 한 마리 18,000원, 런치세트 A 13,000원

 

 

 

네이버 지도

그레이트 히말라야

map.naver.com

 

 

설명

 

내부 인테리어부터 이국적인 느낌이 가득해서 식욕을 자극하는 곳이다. 조명과 벽지, 장식물들이 인도느낌을 나게 해서 음식맛도 더 맛있게 느껴지는 곳이다.

 

현지인분이 한국인 입맛에 맞게 만들었다고 하니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라씨는 꼭 먹어야 하는데, 인도의 국민음료라고 할 수 있다. 달달한 맛이라서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다.

 

사모사는 인도식 만두인데 안에 감자와 야채, 향신료가 들어있는 만두다. 우리나라 음식에 비유할 것은 없지만 한국인에 입맛에 맞기 때문에 마음껏 먹어보자.

 

치킨마크니를 포함한 카레종류들은 한국인에 맞게 향신료가 너무 강하지 않지만, 맛있어서 추천하는 메뉴다. 난에다가 카레를 올려서 먹어주면, 인도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외 한국인에게 유명한 탄두리치킨도 1마리에 18,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니 꼭 먹어보길 바란다.

 

 

 

6. 다선칼국수

 

수원역에서 칼국수, 칼낙지로 유명한 식당이다.

 

수원역-맛집-다선칼국수수원역-맛집-다선칼국수
수원역-맛집-다선칼국수

 

대표메뉴가격

 

 

다선칼낙지 13,000원, 칼국수 8,000원, 해물파전 13,000원

 

 

네이버 지도

다선칼국수 본점

map.naver.com

 

 

설명

 

25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수원역 칼국수 터줏대감이다. 그만큼 맛이 보장되어 있다는 점인데, 매장내부는 리모델링을 해서 깔끔하다. 

 

다선칼국수는 칼국수를 주문하면 보리밥을 주는데 무생채나 열무김치와 함께 비벼먹으면 굉장히 맛있다. 애피타이저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이곳은 칼국수를 찾는 사람도 많지만, 수육, 낙지볶음, 만두와 함께 술안주를 찾으러 오는 분들도 많다. 칼국수도 맛있고, 안주도 잘하는 팔방미인이라고 할 수 있다.

 

칼낙지도 인기메뉴인데 칼칼한 국물에 칼국수와 낙지가 듬뿍 들어가 있는 메뉴다. 낙지는 통통하고 부드러워서 가성비도 좋은 메뉴다.

 

칼국수 면에는 간이 잘 배어있어서 국물과 면이 따로 놀지 않는 훌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해장을 위해 이 메뉴를 찾는 사람도 많다고 하니, 한번 이용해 보자.

 

 

7. 정통집

 

돼지김치구이 단일메뉴 승부하는 곳

 

정통집 수원역점
수원역-맛집-정통집 수원역점

 

대표메뉴가격

 

 

돼지김치구이 소 27,000원, 꽃껍데기 9,000원

 

 

네이버 지도

정통집 수원역점

map.naver.com

 

 

 

설명

 

 

돼지김치구이 단일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식당이다. 두루치기와 비슷한데 양념이 맛있어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돼지고기와 김치를 같이 구워 먹으면 항상 맛있다.

 

고기와 김치를 마요네즈에 찍어서 깻잎에 싸 먹으면 풍미가 더 좋아진다. 마요네즈가 맛의 깊이를 더하고 깻잎의 향긋함이 조화가 좋다.

 

꽃껍데기도 일품인데, 구워서 제공이 된다. 두껍게 썰어낸 껍데기에 칼집이 미세하게 들어가 있어서 바삭한 식감이 좋고, 같이 나오는 콩가루와 양념이 찍어먹으면 된다.

 

마지막은 특미볶음밥을 주문해야 하는데, 고기와 김치를 어느 정도 남겨놓고 볶아야 맛있는 볶음밥을 먹을 수 있다.  술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좋아서 낮과 밤 모두 추천하는 곳이다.

 

 

 

 

지금까지 수원역 맛집 리스트를 정리해 봤다. 가까이 있는 성균관대역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 바란다.

 

성균관대역 맛집 BEST 7 | 협찬 아님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업체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