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맛집&카페

오산역 맛집 추천 BEST 6 (ft 가성비 맛집)

by 긍정적인미래 2024. 2. 7.

오산역에는 곱창전골, 생갈비, 고기만두, 짜장면까지 다양한 식당이 많다. 특히 오랫동안 영업해 온 노포식당들도 꽤 있는데 맛이 보장되는 곳들이다. 근처를 가면 방문하려고 정리한 오산역 맛집 추천 리스트 6곳을 소개한다.

 

최신 메뉴판, 더 많은 후기들은 첨부된 링크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네이버로 연결되게 해놓았다.

 

 

 

1. 두꺼비숯불 생갈비

 

오산에서 유명한 노포 맛집

오산역-맛집-두꺼비숯불생갈비오산역-맛집-두꺼비숯불생갈비
오산역-맛집-두꺼비숯불생갈비

 

대표메뉴가격

 

 

생갈비 250g 17,000원, 생삼겹살 200g 17,000원

 

 

 

설명

 

생갈비를 많이 추천하는데, 마늘로 주물러 되어 있어서 풍미가 훌륭한 메뉴다. 고기는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마늘로 양념이 돼있어서 맵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부드러운 고기와 마늘향이 잘 어우러져서 젓가락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꿀팁이 하나 있는데 게장소스를 따로 받아서, 고기에 찍어먹는 걸 추천한다. 밥 위 게장소스, 갈비를 한 숟갈에 얹어서 먹어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양념게장은 맛있어서 그런지 따로 판매를 하기도 한다.

 

냉면을 미리 주문해서 고기를 다 먹어갈 때쯤 고기와 냉면을 같이 먹어도 훌륭한 궁합이다.

 

 

두꺼비숯불 생갈비 정보 더 보기

 

 

 

2. 아라리 만두

 

고기만두와 찐빵으로 오산 맛집 평정한 곳

 

오산역-맛집-아라리 만두
오산역-맛집-아라리 만두

 

대표메뉴가격

 

 

고기만두 1인분 (10개) 6,000원, 찐빵 1인분 (6개) 6,000원

 

 

 

 

설명

 

수수하지만 담백하고 맛있는 만두, 찐빵을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어렸을 적 먹었던 만두가 떠오르는 맛인데, 젊은 사람들이라면 부모님께 포장해서 드려보자.

 

어렸을적 맛이라도 지금 먹어도 맛있는 맛이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고기만두, 간장에 찍어먹으면 간이 딱 맞는 그런 만두다.

 

찐빵은 과하게 달지 않아서 역시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최근 찐빵이 너무 달아서,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먹어보자.

 

나이가 있는 분들은 어렸을적 먹었던 따뜻한 찐빵을, 나이가 젊은 사람들이라면 매일 먹던 만두와는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노포 맛집이다.

 

 

아라리만두 정보 더 보기

 

 

3. 오산깍두기집 본점

 

오산에서 40년 넘게 영업해 온 감자탕 맛집

 

오산역-맛집-오산깍두기집 본점
오산역-맛집-오산깍두기집 본점

 

대표메뉴가격

 

사뎅이전골 대 40,000원, 사뎅이국밥 10,000원

 

 

 

 

설명

 

구수하고 진한 국물이 매력적인 감자탕 맛집이다. 맵기도 적당하고, 살짝 달달해서 계속 떠먹기 좋은 국물 맛이다. 이런 국물엔 라면사리, 당면사리를 넣어먹어도 좋다. 

 

등뼈에 붙은 살은 푹 삶은 건지 뼈에서 잘 발라지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맛이 훌륭하다. 양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가성비가 좋다. 잡내 없는 맛있는 감자탕 바로 그거다.

 

고기를 다 먹고 밥을 볶아 먹으면 되는데, 국물이 훌륭하다 보니 볶음밥 역시 맛있는 볶음밥이 될 수밖에 없다. 

 

 

 

 

오산깍두기 정보 더 보기

 

 

 

 

4. 한성각

 

짜장면이 4,500원이라고? 가성비 맛집

 

오산역-맛집-한성각
오산역-맛집-한성각

 

대표메뉴가격

 

 

짜장면 4,500원, 짬뽕 5,500원, 탕수육 11,000원

 

 

 

설명

 

짜장면, 짬뽕을 한 그릇씩 먹어도 10,000원이 안 넘는, 가성비가 훌륭한 중식당이 바로 한성각이다. 저렴하면 맛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지만 한성각은 맛 역시 훌륭하다.

 

짬뽕 역시 오징어가 듬뿍 들어가 있고, 풍미가 훌륭하기 때문에 짜장면 하나, 짬뽕 하나씩 주문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탕수육 역시 11,000원으로 가성비가 좋고 양도 푸짐하게 나온다. 돼지고기가 국내산인데 가격이 이 정도면 남는 게 별로 없을 것 같다. 

 

최근에 외식물가가 많이 올라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은데 한성각에서 부담 없이 그리고 맛있게 한 끼 식사 해결하시면 좋을 것 같다.

 

홀에서 먹는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오랜만에 식당에 방문해서 식사하시는 건 어떨까요? 같나 온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이길 수 있는 외식메뉴는 별로 없습니다.

 

 

 

 

한성각 정보 더 보기

 

 

5. 왕김밥

 

이름 그대로 커다란 왕김밥이 유명한 곳

 

 

 

대표메뉴가격

 

 

왕김밥 5,000원, 원조김밥 3,000원, 참치김밥 5,000원

 

 

 

 

설명

 

이름 그대로 내용물이 푸짐한 왕김밥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내용물은 밥이 적고 채 썬 당근, 우엉조림, 계란지단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재료의 궁합이 좋아서 그런지 식감도 폭신하고, 입안에서 씹히는 내용물과 향이 모두 퀄리티 높은 김밥이라고 할 수 있다. 

 

원조김밥은 3,000원인데 당근, 우엉이 가득 들어있어서 가성비가 좋은 메뉴다. 한 줄만 먹어도 배가 부르기 때문에 식비를 아껴야 하는 분들이 영양가 높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우엉조림이 매력적인데 달달하면서도 쫄깃한 식감 덕분에 가장 마지막까지 입안을 즐겁게 해 주고, 다른 재료들과 잘 어우러지는 맛이다. 

 

등산을 갈 일이 있거나, 저녁을 간단하면서도 푸짐하게 해결하고 싶다면 포장 후 집에서 먹어도 좋을 것 같다.

 

 

왕김밥 메뉴판 후기

 

 

 

6. 영동집

 

곱창전골 노포 맛집

오산역-맛집-영동집
오산역-맛집-영동집

 

 

대표메뉴가격

 

 

곱창찌개 대 40,000원, 국밥 8,000원

 

 

 

설명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맛집으로, 그만큼 맛이 보장되어 있는 곳이다. 곱창전골이 대표메뉴이고, 곱창 원산지는 국내산이다.

 

곱창전골에는 묵은지가 들어가 있는데 진하게 잘 익어서 국물맛을 훌륭하게 만들어 준다. 곱창전골은 이름답게 곱창이 가득 들어있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곱창은 야들야들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고, 국물에는 곱창과 묵은지의 양념이 모두 녹아있어서 밥 한 공기로는 모자라게 만든다. 

 

곱창을 어느 정도 건져먹고,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어주면 무엇보다 훌륭한 요리가 완성된다. 로컬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으로 한번 가보자.

 

 

전체메뉴, 후기 확인

 

 

 

 

지금까지 오산역 맛집 리스트 6곳을 정리해 봤습니다. 가까운 오산대역 맛집 리스트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산대역 맛집 추천 BEST 7 (ft 현지인 맛집)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업체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