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맛집&카페

광명 이케아 맛집 리스트 5곳 (ft 광고 아님)

by 긍정적인미래 2023. 10. 22.

광명에는 KTX와 함께 유명한 곳이 이케아다. 가구를 사러 갈 때도 좋지만, 그냥 나들이 겸 이것저것 구경하기에도 좋다. 광명 이케아 맛집 리스트를 5곳 정리해 봤다. 모두 주변 주민분들이 자주 찾는 곳이고, 후기가 좋아서 식사장소를 선택할 때 참고하셨으면 좋겠다.

 

 

 

 

 

 

 

1. 광명본갈비


광명에서 갈비 하면 딱 떠오르는 곳

 

광명 이케아 맛집 광명본갈비광명 이케아 맛집 광명본갈비
광명 이케아 맛집 광명본갈비


대표메뉴가격


돼지갈비 19,000원, 양념소갈비 39,000원


후기


광명현지인분들이 광명에서 딱 떠오르는 갈빗집 하면 이곳을 떠올린다. 주변에 프랜차이즈가 많아서 식당이 자주 바뀌는 편인데, 이 갈빗집은 오래 영업을 해오고 있다고 한다. 대표메뉴는 역시 두툼한 양념되지갈비다. 적당히 달달하고 부드러운 갈비를 숯불에 구워 먹으면 숯향도 가득해서 풍미 좋게 먹을 수 있다.

고기도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양념갈비는 특히 쉽게 타기 쉽고 여름이면 고기 굽는게 곤욕인데, 이런 점이 참 편리하다. 짜지 않은 양념 덕분에 먹고 나서도 입안이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룸도 있어서 회식이나 가족모임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다.

갈비 하면 딱 떠오르는 건 친근하면서도 맛있는 가족음식이라는 점이다. 어렸을 때는 달달한 맛이 나는 양념갈비를 선호하는데, 부모님이랑 같이 갔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 것 같다. 가족모임을 한다면 이번엔 갈비가 어떨까 싶다.

2. SOFA



맛과 가격 모두 만족하는 집

 

광명 이케아 맛집 SOFA
광명 이케아 맛집 SOFA


대표메뉴가격


명란오일파스타 13,500원, 빠네 15,500원, 바베큐폭립 25,500원


후기


광명 이케아 근처 파스타집중 맛과 가성비를 모두 만족하는 식당이다. 메뉴 2개를 시켜도 3만 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최근 파스타 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만원 후반대의 가격을 보이는 곳이 많은데, 이렇게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파스타집에서 식사를 하면 기분도 좋고 가격도 부담이 적다. 물론 집에서 해 먹어도 되는 메뉴지만, 식당에서 사 먹는 게 더 맛있긴 하다.

명란오일파스타는 명란이 적당히 들어가있고 편마늘 향이 잘 우러나서 풍미가 좋은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다른 부가적인 재료들도 풍성하게 들어가 있다. 면과 오일이 잘 어우러져서 적당히 꾸덕한 것도 특징이다. 살짝 매콤한 맛도 나기 때문에 오일파스타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음식이다. 이외에 크림파스타, 크림리소토 역시 꾸덕하고 진한 크림맛을 맛볼 수 있는 메뉴다.

 

 

 



 

3. 올라타코



푸짐한 타코 맛집, 혼밥 하기에도 좋은 곳

 

광명 이케아 맛집 올라타코광명 이케아 맛집 올라타코
광명 이케아 맛집 올라타코


대표메뉴가격


타코 11,000원, 브리또 12,000원


후기


광명역, 이케아 근처에서 타코를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토르티야 위에 고기, 야채, 소스가 올라가 있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타코 메뉴를 주무하면 타코 2개와 나초칩, 살사소스가 함께 나온다. 타코에 올라가 있는 야채는 신선해서 아삭한 맛이 살아 있다.

매장규모가 크지 않아서 4인 테이블은 4~5개, 창가 쪽에 테이블이 있다. 창가쪽에 테이블이 있어서 조용히 혼밥 하기에도 좋은 매장이라, 주변에 직장인 분들도 점심시간에 꽤 많이 찾는다고 한다.

 



4. 백합칼국수



비 오는 날 막걸리와 칼국수, 해물파전 조합 최고

 

광명 이케아 맛집 백합칼국수광명 이케아 맛집 백합칼국수
광명 이케아 맛집 백합칼국수


대표메뉴가격


백합칼국수 11,000원, 해물파전 22,000원


후기


매장이 넓고 깔끔해서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식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주변 직장인, 주민분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다. 비 오는 날 막걸리와 해물파전, 칼국수를 먹으면 딱 좋을 것 같은데 주변에 이렇게 칼국수로 유명한 곳이 있었으면 좋겠다.

김치가 맛있는 칼국수집으로 알려져 있는 식당이다. 백합칼국수가 대표메뉴인데 칼국수를 주문하면, 백합이 들어간 육수가 먼저 서빙된다. 육수를 끓이면 백합이 익으면서 입을 벌리는 걸 건져 먹으면 된다. 만약 백합이 모자라면 비용을 추가해서 먹어도 된다. 먹다 보면 칼국수 사리를 끓여서 먹게 되는데, 면이 쫄깃하고 식감이 좋다. 국물은 백합에서 우러나온 국물에 감칠맛이 가득하고 시원한 맛이 나서 막걸리와 정말 잘 어울린다. 다 먹고는 셀프게란죽을 해먹을 수도 있다.

이곳의 다른 대표메뉴는 해물파전인데, 크키가 매우 크고 파와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인기가 많은 메뉴다. 만약 둘이 방문한다면 칼국수 2인분, 해물파전을 시키면 남을 수도 있는데 포장이 가능해서 걱정 없다. 포장해서 집에서 프라이팬에 덥혀서 먹으면 된다.

 

5. 밤일마을제주흑돈 본점



제주에서 항공으로 직송받는 제주흑돼지 맛집

 

광명 이케아 맛집 밤일마을제주흑돈 본점광명 이케아 맛집 밤일마을제주흑돈 본점
광명 이케아 맛집 밤일마을제주흑돈 본점


대표메뉴가격


생오겸&생목살 180g 20,000원, 생오겹두루치기 18,000원


후기


제주 흑돼지고기는 다른 지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데, 광명 이케아 근처에 제주도에서 항공으로 직송받는 식당이 있다. 입구에는 항공직송스티커가 붙어있어서 실제로 직송되었다는 걸 알 수 있다. 제주 흑돼지를 먹어보면 확실히 맛있는데, 제주도를 못 가도 이곳에서 먹을 수 있으니 다행이다.

매장은 내부가 엄청 넓어서 단체로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매장 앞 주차 공간도 넉넉한데, 만약에 자리가 없다면 근처 갓길에 주차해도 된다. 매장 가운데에는 신선한 쌈채소들이 있는데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집에서 야채를 사 먹기도 부담스럽고, 쉽게 먹게 되지도 않는데 식당에서 맘에 드는 야채를 골라먹을 수 있어서 좋다.

돼지고기도 품질이 좋고, 숯향도 좋아서 특히 오겹살은 쫄깃한 껍질과 육즙, 숫향이 잘 어우러져서 씹자마자 입에 가득한 풍미를 맛볼 수 있는 메뉴다. 이외에 양념갈비도 판매하고 있으니 취향에 맞게 주문하면 된다.



 

 

평촌역 맛집 리스트 (점심 저녁 모두 좋은 곳)

평촌을 방문하면 들여다보려고 정리해 놓은 평촌역 맛집 리스트 7곳을 정리해 봤다. 가격대도 다양하고 메뉴도 많아서 평촌역 부근에 맛집을 찾는다면 아래 리스트 중에서만 식사를 해도 만족

ufu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