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맛집&카페

군포역 맛집 리스트 (ft 현지인 찾는 곳)

by 긍정적인미래 2023. 10. 13.

군포역에는 정겨운 메뉴들의 맛집이 많다. 그만큼 오랫동안 영업해 온 곳들도 있고, 단골들이 주로 많이 찾는 식당들도 많다. 군포역에서 추천하는 맛집들을 하나씩 찾아서 선별해 봤다.  이 리스트를 보고 식사 장소를 정하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식당이 될 것 같다.

 

메뉴 가격도 같이 적어 놓았는데, 물가는 항상 오르기 때문에 가격이 바뀔 수도 있다는 걸 참고부탁드립니다.

 

 

 

 

1. 포비엣콴



현지느낌의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으로

 

군포역-맛집-포비엣콴
군포역-맛집-포비엣콴


후기


군포시장에 빨간 간판으로 베트남어로 쓰여있는 베트남음식점 맛집이다. 겉에서 보면 현지식당 느낌이 물씬 나는 곳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분짜, 쌀국수등도 있지만, 잘 알지 못하는 베트남 전통음식들도 많다. 만약에 베트남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이런 새로운 음식들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소고기쌀국수는 일반 식당에 비해 좀 더 깊은 맛이 나고, 깔끔한 국물, 적당한 고기양이 특징이다.

반쎄오도 인기메뉴인데 라이스페이퍼에 상추, 반쎄오를 넣어서 쌈을 싸 먹는 음식이다. 반쎄오는 카레와 향신료, 코코넛밀크, 새우등으로 만든 전이라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칠리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재료들 궁합이 잘 어울리고 맛도 좋다.

 


대표메뉴가격


소고기쌀국수 9,000원, 분짜 10,000원, 빤세오 15,000원, 반미 8,000원

 

 

 

2. 군포식당


지역마다 꼭 있는 설렁탕 맛집

 

군포역-맛집-군포식당
군포역-맛집-군포식당


후기


지역마다, 지역을 대표하는 설렁탕 맛집이 꼭 있는 것 같다. 군포에는 군포식당이라는 설렁탕 맛집이 잇다.

국밥은 토렴식으로 나와서, 밥공기가 따로 나오지 않아 국물에 밥이 말아서 나온다. 이게 전통식이라고 하는데 밥이 따뜻하고 밥알에 국물이 촉촉이 배어있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꼬들한 밥알을 선호하긴 하지만, 이건 사람마다 다르다. 공깃밥을 따로 받고 싶으면 미리 말씀드리면 된다.

설렁탕에 같이 먹어야 제맛인 섞박지와 겉절이가 역시 맛있는 집이다. 설렁탕 국물은 고기가 적당히 들어가 있고, 국물이 진한 게 특징이다. 만약 국물이 모자라다면, 국물을 더 받을 수 있다. 다른 메뉴인 양지수육도 유명한데, 같이 나오는 보쌈김치와 함께 먹으면 좋다.




대표메뉴가격


한우양지설렁탕 12,000원, 한우양지수육 대 47,000원,


 

3. 군포왕족발



군포 족발 맛집

 

군포역-맛집-군포왕족발군포역-맛집-군포왕족발
군포역-맛집-군포왕족발


후기



군포왕족발은 군포역에서 가깝고, 시장 쪽 입구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내부에 먹을 공간도 있어서 부담 없이 푸짐하게 먹기 좋은 곳이다.

족발을 직접 썰어주시는 사장님의 모습도 볼 수 있어서 믿음이 가는 곳이다. 족발은 최근에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따뜻한 족발이 아닌, 예전부터 먹어온 차갑지만 촉촉하고 부드러운 족발이다. 생각해 보면 어렸을 때는 대부분 이런 스타일의 족발이었는데, 어느 순간 트렌드가 바뀐 것 같다.

담백하고 잘 삶은 족발에, 겨자맛이 느껴지는 양념부추를 올려서 싸 먹으면 궁합이 좋다.  




대표메뉴가격


족발 중 29,000원, 냉채족발 중 34,000원, 쟁반막국수 13,000원

 

 

 

4. 군포돌닭



맥반석에 구워 먹는 닭고기 맛집

 

군포역-맛집-군포돌닭군포역-맛집-군포돌닭
군포역-맛집-군포돌닭


후기


맥반석에 구워 먹는 오징어는 들어봤는데 닭고기는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 반질반질한 맥반석돌에 잘 정육 된 닭고기 올려놓고 구워서 먹으면 된다. 맥반석이라 언제 익지 생각 안 해도 되는 게, 금방 익어서 빨리 먹을 수 있다.  닭고기를 생으로 불판에 구워 먹는 건 다른 고기들에 비해 흔치 않은데 맛있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맥반석 불판은 개수가 제한된 있어서, 마감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금요일 저녁이나 토요일 저녁에는 웨이팅이 있는 맛집이니 감칠맛이 좋은 닭고기에 한잔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 짜글이, 소세 시 또한 맛이 훌륭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대표메뉴가격



맥반석소금닭구이 12,900원, 양념 닭구이 13,900원


5. 안부자닭갈비



단골손님들이 많은 로컬 맛집

 

군포역-맛집-안부자닭갈비
군포역-맛집-안부자닭갈비


후기



재방문하는 단골손님들이 많은 닭갈비 집으로, 어렸을 적부터 먹던 정겨운 철판 닭갈비집이다.

특별한 닭갈비집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맛있는 곳이라 현지인 분들이 많이 방문한다고 한다. 처음에는 고기와 야채를 볶다가, 거의 다 익으면 삶아낸  쫄면사리, 라면사리를 추가해서 같이 볶게 된다. 닭갈비라는 메뉴는 철판에서 재료를 골라 먹는 재미가 있고, 달달하고 살짝 매콤한 양념이라 자주 생각 나는 곳인데, 군포역을 지나갈 때 방문하면 좋겠다.


대표메뉴가격

 


닭갈비 13,000원, 볶음밥 2,500원


 

 

 

 

6. 돈가랑 본점



점심, 저녁 모두 훌륭한 돼지김치찌개

 

군포역-맛집-돈가랑 본점
군포역-맛집-돈가랑 본점


후기


돼지김치찌개는 녹진한 돼지비계가 녹아 나온 국물에, 시큼한 김치가 들어가 있어서 웬만하면 실패하지 않는 메뉴다. 하지만 이 메뉴도 맛있는 집이 따로 있기 때문에, 후기를 잘 보고 가는 게 중요하다. 이곳은 직장이 많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사람이 꽤 많이 찾고 맛도 괜찮아서 퇴근 후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분들도 꽤 많은 식당이다.

주문은 보통 김치찌개를 인원수대로 시키고, 라면사리는 웬만하면 추가해서 주문하는 게 정석이다. 깔끔하면서도 맛있는 김치찌개의 표본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이한 건 고기사리도 추가 주문이 가능해서, 좀 더 푸짐하게 먹고 싶거나 술안주로 즐기고자 하는 분들은 고기사리를 추가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다.



대표메뉴가격


통돼지김치찌개 9,000원

 

 

이외에 근처 맛집을 찾는다면, 아래 금정역 맛집들도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금정역 점심, 저녁 맛집 리스트 (ft 현지인 맛집)

금정역 맛집은 냉삼짐, 릴라웨이, 퍄오량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근처에 회사와 거주지가 많아서 주로 현지인을 대상으로 하는 식당이 많다. 이러한 곳들이 잘 찾으면 정말 맛집이 많은 곳인데,

ufu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