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맛집&카페

예산역 맛집 추천 BEST 6, 가성비 좋은 곳

by 긍정적인미래 2024. 3. 10.

예산역에는 옛날돈가스를 비롯해서 보쌈, 짜글이, 들깨수제비등 다양한 식당들이 많다. 개인적으로 정리한 예산역 맛집 리스트 7곳을 정리해 봤다. 모두 가격도 착하고 후기도 좋아서 이 식당 중에서만 식사를 해도 좋다.

 

더 많은 사진이나 메뉴판을 보려면 식당별로 마지막에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리뷰로 바로 이동돼서 편하다.

 

 

 

1. 남양식당

 

옛날돈가스 맛집

 

 

 

대표메뉴가격

 

돈가스 9,000원, 매운 돈가스 10,000원

 

 

 

설명

 

백종원 유튜브에 나왔던 예산 돈까스돈가스 맛집으로, 경양식 돈가스를 먹을 수 있다. 돈가스를 주문하면 깍두기, 고추된장무침, 어묵등 반찬도 같이 나오는데 특별하다.

 

최근에는 경양식 돈가스집을 가더라도 깍두기나 단무지만 나오는데 여러 반찬이 나오는 걸 보면 정감 있는 시골집 식당을 느낄 수 있다.

 

돈가스는 튀김과 고기 모두 두툼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수프도 나오고, 샐러드도 나오고 밥도 나온다. 돈가스는 커다란 게 3장이 나오는데 성인 남자가 먹어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남양식당 정보 더 보기

 

 

 

2. 김재춘인생김밥 본점

 

예산에서 김밥 하면 딱 떠오르는 곳

 

 

 

대표메뉴가격

 

인생김밥 4,000원, 돈가스김밥 5,500원

 

 

 

 

설명

 

김밥뿐만 아니라 여러 분식을 같이 판매하는 곳으로 예산 현지인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물론 김밥이 유명한 식당이다.

 

김밥은 두툼하게 말아져서 나오는데 밥양이 적고 속이 가득 찬 김밥이다. 개인적으로 밥보다는 속이 많은 김밥을 좋아한다.

 

치즈라면은 살짝 매콤하면서도 치즈가 녹아든 국물이 담백함을 더해서 추천하는 메뉴다. 국물떡볶이도 양이 많고 쫄깃한 떡과 어묵 조합이 잘 어울린다.

 

스페셜쫄면도 좋은데 바삭한 만두튀김이 주위를 감싸고 있고 살짝 매콤한 쫄면 양념이 잘 어우러져서 김밥이나 라면과 함께 먹기에 좋다.

 

 

 

 

김재춘인생김밥 본점 정보 더 보기

 

 

3. 장군보쌈

 

보쌈과 낙곱전골이 유명한 곳

 

예산역-맛집-장군보쌈
예산역-맛집-장군보쌈

 

대표메뉴가격

 

보쌈 소 43,000원, 족발 소 43,000원, 낙곱전골 2인 56,000원

 

 

 

설명

 

예산분들이 배달이나 포장으로도 많이 먹는 보쌈집이다. 특히 보쌈이 맛있기로 유명한데 앞다리살로 부드럽게 삶아서 냄새도 나지 않고 촉촉하다.

 

매장에서 먹으면 바닥에 온기를 유지할 수 있는 장치가 있어서 좋다. 족발은 탱글탱글하니 한약 냄새가 조금 나서 식욕을 돋워 준다.

 

막국수도 가능하면 같이 먹는 걸 추천한다. 또 다른 인기메뉴는 낙곱전골인데, 소곱창과 낙지가 들어가서 싱싱하게 먹을 수 있다.

 

곱창도 쫄깃하고 안에 당면이 들어있어서 건져먹는 재미도 있다. 낙지는 산 낙지가 들어가서 싱싱한 게 딱 느껴진다. 배달도 좋지만 가끔 식당에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장군보쌈 정보 더 보기

 

 

4. 온밥

 

깔끔한 예산군청 근처 맛집

 

예산역-맛집-온밥
예산역-맛집-온밥

 

대표메뉴가격

 

소바롤 7,500원, 연어덮밥 12,500원

 

 

 

 

설명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 덕분에 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지는 예산 맛집이다. 소바롤이라는 메뉴는 처음 들어보는 사람이 많은데 롤 안에 밥대신 소바면이 들어간 음식이다.

 

가운데에는 일본식 계란말이가 들어있고, 무난하게 맛있는 음식이다. 소바롤은 쉽게 먹기 힘든 음식이라서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새우소바롤은 안에 새우도 들어가 있다.

 

돈가스카레는 먹기 좋게 한입크기로 잘린 돈가스와 카레 덮밥을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다. 

 

깔끔한 음식 덕분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나이가 많으신 분들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라 부모님을 모시고 가면 좋을 것 같다.

 

 

 

온밥 정보 더 보기

 

 

5. 그린식당

 

예산 현지인 맛집, 가성비 좋은 곳

 

예산역-맛집-그린식당
예산역-맛집-그린식당

 

대표메뉴가격

 

꽁당보리밥+들깨수제비 9,000원

 

 

 

 

설명

 

꽁당보리밥은 식전에 나오는 보리밥인데,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고 비벼먹으면 된다. 탱글한 식감과 고추장이 잘 어울려서 입맛을 돋워주기에 좋다

 

들깨수제비는 정말 뽀얀 맛인데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참 좋다. 진하기도 좋아서 들깨수제비 맛집이라고 불릴만한다.

 

들깨수제비는 먹고 나면 속이 참 든든하고 따뜻해져서 좋은 음식이다. 물론 맛이 중요한데 현지인 분들이 많이 찾는 이유가 있다. 예산에 가면 꼭 한번 먹어보자.

 

보통 국물음식은 먹으면서도 염분이 걱정이 되는데 들깨수제비는 계속 들이마시게 되는, 오히려 건강에 좋아지는 듯한 기분이 든다. 

 

 

 

그린식당 정보 더 보기

 

 

 

6. 홍초식당

 

착한 가격으로 인증받은 짜글이 맛집

 

 

 

대표메뉴가격

 

콩나물국밥 6,000원, 묵은지돼지짜글이 8,000원

 

 

 

 

설명

 

오래된 노포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 가성비가 좋아서 착한 가격업소로도 인증받은 곳이다. 콩나물국밥은 6,000원, 고기가 있는 돼지짜글이도 8,000원이다.

 

짜글이가 유명한데 묵은지, 두부, 돼지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가격도 1인분에 8,000원이라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다.

 

짜글이를 주문하면 옛날도시락통에 계란프라이가 얹어져서 나오는데 짜글이 딱 좋은 궁합이다. 계란은 맛을 업시켜주고, 도시락통은 분위기를 좋게 만든다.

 

끓일수록 맛있기 때문에 자리에서도 끓여주고 떠도 계속 나오는 건더기를 도시락통에 얹어서 계란을 부셔서 같이 먹어주면 된다. 무심코 밥을 두 그릇 째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홍초식당 정보 더 보기

 

 

 

 

지금까지 예산역 맛집들을 정리해 봤다. 가까운 도고온천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글을 참고해 보자.

 

도고온천 맛집 추천 리스트 7, 온천 후에 먹기 딱 좋은 곳.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업체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