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맛집&카페

직산 맛집 추천 BEST 7 현지인 맛집

by 긍정적인미래 2024. 2. 15.

직산에는 간장게장, 양념갈비, 파스타, 리소토, 뼈해장국, 소곱창전골등 다양한 맛집이 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정리하면 직산 맛칩 추천 리스트 7곳을 정리해 봤다. 대부분 현지인이 많이 찾는 곳들이다.

 

광고는 절대 아니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려면 첨부된 버튼링크를 클릭하면 네이버리뷰로 이동된다.

 

 

1. 나무향기

 

 

안 짜고 맛있는 간장게장 맛집

 

직산-맛집-나무향기직산-맛집-나무향기
직산-맛집-나무향기

 

대표메뉴가격

 

 

간장게장 1인 35,000원, 양념게장 1인 30,000원

 

 

 

설명

 

나무향기는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곳인데 여러 연예인들도 많이 찾고, 현지인 분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다. 사실 간장게장이 저렴한 음식은 아니기 때문에 오랜만에 외식메뉴로 먹어도 좋다.

 

알이 통통하고 살이 가득한 간장게장을 주문하면 밑반찬이 8~9가지 나와서 한정식 같은 느낌도 받을 수 있다. 짜지 않아서 먹고 난 뒤에도 부담이 없다.

 

간혹 짜서 먹고나면 하루종일 물이 막히는 집도 있는데, 이곳은 적당히 간간하고 맛있다. 등딱지에 밥을 떠서 비벼서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이다. 

 

배즙이 들어간 간장게장이라고 하니 인위적이지 않은 단맛을 느끼고 싶다면 방문해 보자.

 

 

 

나무향기 정보 더 보기

 

 

 

2. 엄가네본가시골집

 

직산에서 유명한 뼈해장국 맛집

 

 

 

대표메뉴가격

 

고사리뼈해장국 11,000원, 뼈다귀해장국 10,000원

 

 

 

 

설명

 

언제 먹어도 맛있는 뼈해장국 식당으로, 적당히 진하고 깔끔한 국물로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식당이다. 뼈해장국은 매운맛도 조절이 가능하니, 취향에 맞게 주문하면 된다.

 

우선 고기의 살을 발라먹고, 해장국에 밥을 말아서 무생채를 얹어서 먹으면 가장 맛있다. 무생채가 맛있기로 유명해서 셀프바에서 마음껏 리필도 가능하다. 

 

고기는 냄새 없고 잘 삶아서 살이 숭숭 발라지는 부드러운 맛이다. 뜨끈한 국물로 속을 달래고 싶다면 오늘은 엄가네본가시골집을 방문해 보자.

 

참고로 24시간 운영되고 있으니 새벽에 출출하거나 술 한잔하고 싶을 때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최근에 24시간 식당이 많이 없는데 이런 곳이 가까이 있으면 좋겠다.

 

 

엄가네본가시골집 정보 더 보기

 

 

3. 대왕매실갈비

 

착한 가격 업소로 지정된 갈빗집

 

 

 

대표메뉴가격

 

수제매실돼지갈비 13,000원, 매실명태회냉면 10,000원

 

 

 

설명

 

직산에서 오랜 기간 영업을 해온 식당으로 가성비가 좋아서 착한 가격 업소로 지정된 곳이다. 갈비 1인분 가격이 현재기준 13,000원인데 다른 곳에 비하면 상당히 저렴하다.

 

밑반찬도 다양하게 나오고, 고기맛도 좋으니 인기가 있을만하다. 철판콘치즈, 목이버섯, 해파리무침등 반찬도 하나하나 기갈나다.

 

이곳의 장점은 너무 달지 않다는 점인데 최근에 점점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여있다 보니 갈비 양념도 달고 짠 식당들이 꽤 많아지고 있다. 이럴수록 담백하면서도 맛있는 갈빗집이 떠오르곤 한다.

 

가능하면 된장찌개, 명태회냉면도 같이 주문해서 먹어주면 감칠맛이 배가된다. 직산에서 갈빗집을 찾는다면 이곳으로 한번 가보자.

 

 

 

대왕매실갈비 메뉴판 후기

 

 

 

 

4. 마니 국밥 본점

 

천안 순댓국 맛집

 

 

 

대표메뉴가격

 

순대국밥 10,000원, 수육 25,000원

 

 

 

설명

 

 

직산에서 순댓국 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특히 점심시간이면 근처 일하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해서 웨이팅이 있는 곳이다.

 

장점 중 하나는 내장을 잘 못 먹는다면 순대만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그리고 당면 찰순대가 아닌 병천순대만으로도 주문이 가능해서 좋다.

 

마니 국밥이라는 이름답게 순댓국 안에 건더기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매운맛을 조절가능하기 때문에 얼큰하게, 혹은 뽀얀 국물의 담백한 순댓국을 즐겨도 좋다.

 

순댓국을 못 먹는 분들이라면 수육국밥도 추천한다. 부드러운 수육과 진한 국물이면 밥 한 그릇은 순간삭제된다. 

 

 

 

마니 국밥 본점 정보 더 보기

 

 

5. 자매곱창본점

 

양 많고 맛있는 곱창전골

 

직산-맛집-자매곱창본점
직산-맛집-자매곱창본점

 

대표메뉴가격

 

소곱창전골 2인 30,000원, 돼지곱창 25,000원

 

 

 

 

설명

 

오래 끓일수록 맛있는 소곱창전골이 유명한 곳이다. 조미료를 많이 넣어서 인위적인 맛이 아니라, 곱창과 같이 끓이는 야채에서 우러난 진한 맛이 일품이다.

 

양도 많고, 저렴한 편이어서 외식장소로 추천한다. 물론 일을 마치고 술 한잔 하기 위해 방문해도 좋다. 냄새가 없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소곱창을 찾는다면 방문해 보자.

 

라면사리를 넣고 끓여 먹어도 되고, 마지막에 볶음밥을 해 먹어도 좋다. 볶음밥은 국물을 조금 남겨놓아야 고슬고슬하고 맛있는 볶음밥이 완성된다.

 

 

 

자매곱창본점 정보 더 보기

 

 

 

6. 미오블루

 

천안 직산에서 파스타를 찾는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직산-맛집-미오블루직산-맛집-미오블루
직산-맛집-미오블루

 

대표메뉴가격

 

 

새우루꼴라 오일파스타 19,000원, 라자냐 21,000원, 먹물리소토 20,000원

 

 

 

 

설명

 

천안 직산에 위치한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레스토랑이다. 모든 소스를 수제로 직접 만들기 때문에 기성품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맛을 느낄 수 있다.

 

포르치니파스타는 넓적한 면과 진한 크림소스가 특징이다. 버섯도 많이 들어있어서 식감도 훌륭하고 면만 먹는 게 아니라 다양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스테이크토스트는 다른 곳에서 쉽게 먹기 힘든 음식이다. 말 그대로 토스트 위에 스테이크가 올라가 있는 메뉴인데 고기도 부드럽고, 빵과 스테이크 조합이 상당히 좋다. 

 

후식으로는 티라미수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티라미수도 한번 즐겨보자.

 

 

 

미오블루 정보 더 보기

 

 

지금까지 직산맛집 6곳을 정리해 봤다. 가까운 성환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자.

 

성환역 맛집 추천 BEST 6 광고 아님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업체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