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맛집&카페

치악산 맛집 BEST 6, 닭볶음탕에서부터 보리밥까지

by 긍정적인미래 2023. 8. 5.

치악산-맛집
치악산-맛집

 

치악산 맛집 6곳을 정리해 봤다. 솥뚜껑닭볶음탕에서부터 보리밥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모두 만족도가 높은 곳들이라 이 중에서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식당별로 전체 메뉴와 다른 후기를 볼 수 있는 링크도 같이 남겨 놓았다.

 

 

 1. 맹이네솥뚜껑요리

 

 

치악산-맛집-맹이네솥뚜껑요리-닭볶음탕치악산-맛집-맹이네솥뚜껑요리-삼겹살
치악산-맛집-맹이네솥뚜껑요리

 

 

후기

 

 

엄청 큰  솥뚜껑에 닭볶음탕과 삼겹살을 구워서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물론 맛도 좋지만 솥뚜껑에 끓여 먹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한 번쯤 방문하면 정말 좋은 곳이다 특히 봄가을에 날씨가 선선할 때 바깥바람을 맞으면서   음식을 먹기 정말 좋은 곳이다.

닭은 토종닭을 사용해서 매우 커서 양도 많고 마지막에 밥까지 볶아서 먹으면 4인이 먹기에도 충분하다. 오래 끓이는 덕분에 양념이 진해서 고기에 간이 잘 배어있기 볶음밥을 볶아먹으면 정말 좋다.

볶음밥은 밥알이 고슬고슬하니 볶음밥에 최적화된 식감에다가 양념까지 맛있으니 퀄리티가 좋을 수밖에 없다. 치악산 등산 후 먹어도 꿀맛이겠지만 이 음식만 먹으러 와도 좋다.

 

 

대표메뉴 가격

 

솥뚜껑토종닭볶음탕 65,000원, 감자전 15,000원

 

 

맹이네솥뚜껑요리 전체메뉴, 다른 리뷰 보기 (구글맵)

 

 

 2. 운채

 

 

치악산 등산 후 먹으면 꿀맛 한정식, 

치악산-맛집-운채
치악산-맛집-운채

 

 

대표메뉴

 

 

치악산 근처에 있는 맛집답게 건강한 나물밥 한상을 먹을 수 있다.  내부는 운치 있는 목조로 돼있어서 놀러 온 분위기도 나고 고즈넉한 느낌이 가득하다.

반찬가짓수도 상당히 많은데 의미 없는 반찬이 없고 모두 맛있을 정도로 솜씨가 좋다. 어떤 한정식집은 불필요하게 가짓수만 많은데 이곳은 다르다.

특히 된장국은 칼칼하고 깊은 맛이 나서 좋고, 기본으로 나오는 뚝배기불고기도 양이 푸짐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밥을 다 먹고 숭늉도 만들어 먹으면 개운하게 속이 확 풀려서 좋다. 식후 자판기에서 커피도 무료로 먹을 수 있어서 가성비도 훌륭하다.

 

 

가격

 


강원나물밥 22,000원, 뽕잎밥 청국장 13,000원


운채 전체메뉴, 다른 리뷰 보기 (구글맵)

 

 

 

 

 3. 고향집

 

 

후기

 

가마솥에 직접두부를 만드니 맛이 없을 수가 없다. 그만큼 정성과 시간이 들어간 음식이기 때문이다. 아침에는 부드럽고 순한 순두부를, 점심 저녁에는 두부전골을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두부전골도 담백한 맛이라 좋다.

들기름두부구이도 꽤 맛있는데 겉이 노릇노릇하게 잘 익어서 겉바속촉이 훌륭하다.  

전체적으로 두부퀄리티가 좋고 음식이 담백해서 먹고 나면 건강한 기분이 드는 식당이다. 맛있는 두부전골과 감자전을 함께 먹는 것도 조합이 좋다.

 

 

 

대표메뉴 가격

 

푸짐하고 가성비 넘치는 두부맛집, 두부전골 8,000원, 순두부 8,000원

 

 

고향집 전체메뉴, 다른 리뷰 보기 (구글맵)

 

 

 4. 횡성더덕밥김가

 

 

가성비 좋고 고급스러운 한정식 한상

 

 

후기

 

가성비가 좋고 푸짐한 한정식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기본 상차람인 바른 한상도 준요리 6가지, 밑반찬 6가지, 더덕수육, 무침, 양념게장이 나오기 때문에 기본 밥상도 괜찮고, 메뉴를 보고 다른 상차림을 먹어도 좋다. 

 

더덕은 집에서 까야 되고, 요리하기도 어려운 식재료여서 밖에서 사 먹는 게 편하다. 더덕솥밥은 반들반들한 쌀알이 돋보여서 정말 좋은 쌀을 쓰는 게 느껴질 정도로 괜찮은 곳이다. 반찬 퀄리티도 훌륭하고, 별도 룸도 있어서 상견례 식당으로도 많이 찾는다. 

 

 

 

 

대표메뉴 가격

 

 

바른 한상 16,000원, 흐뭇한 상 19,000원, 어진한상 23,000원, 진진한상 33,000원

 

 

횡성더덕밥김가 전체메뉴, 다른 리뷰 보기 (구글맵)

 

 

 5. 원주 치악산 황골숯불닭갈비 

 

숯불로 초벌 한 닭갈비를 철판에 구워 먹는 식당

 

치악산-맛집-원주 치악산 황골숯불닭갈비 치악산-맛집-원주 치악산 황골숯불닭갈비
치악산-맛집-원주 치악산 황골숯불닭갈비

 

 

후기

 

숯불에 초벌 된 고기를 자리에서 구워 먹기 때문에 금방 익혀서 먹을 수 있고, 참숯향이 나서 좋은 곳이다. 양념은 맵진 않지만 살짝 달달매콤 하다. 아예 매운걸 못 드시는 분이라면 간장양념도 괜찮을 것 같다. 닭고기는 부드럽고, 냄새가 나지 않아서 남녀노소 좋아할 맛이다.

 

아삭아삭한 숙주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데 고기와 함께 먹으면 식감이 좋다. 이제 고기만 먹기보다는 야채를 같이 먹어줘야 더 맛있고, 건강한 느낌이 든다. 치즈사리를 같이 주문해서 치즈와 함께 먹어도 좋다. 닭갈비를 다 먹고 마지막에 볶음밥을 먹으면 한 끼가 완성된다. 

 

 

대표메뉴 가격

 

 

양념숯불닭갈비 13,000원, 간장 숯불닭갈비 13,000원, 비빔 막국수 9,000원, 물막국수 8,000원

 

 

 

 

 6. 대들보 보리밥

 

 

고르곤졸라피자와 보리밥이 어우러진 푸짐한 한 끼

 

 

치악산-맛집-대들보 보리밥치악산-맛집-대들보 보리밥
치악산-맛집-대들보 보리밥

 

후기

 

보리밥 정식은 들깨백숙반마리, 청국장, 우렁이무침, 도토리묵무침, 6가지 나물반찬,  고르곤졸라피자가 나온다. 보리밥집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나물반찬은 퀄리티가 좋고, 보리밥과 청국장, 나물을 넣고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다.

 

고르곤졸라피자는 매장에서 직접 만들 과 화덕에 굽는다고 한다. 두툼하니 꿀에 찍어먹으면 맛있다. 보리밥과 피자 조합이 색다를 수 있는데 두 메뉴 모두 맛있기 때문에 조화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이들이 피자를 좋아할 것 같다. 

 

 

대표메뉴 가격

 

보리밥 정식 12,000원 

 

 

대들보보리밥 전체메뉴, 다른 리뷰 보기 (구글맵)

 

 

 

지금까지 치악산 맛집 6곳을 정리해봤다. 모두 가격대가 너무 비싸지도 않으면서, 맛도 좋아서 추천하는 식당이다. 

 

 

원주 커플여행 숙소 추천

원주는 수도권에서 가깝고 기차,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도 잘되어있어서 커플여행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원주에 추천드리는 커플여행 숙소는 3곳입니다. 모두 원주에서 인기가 많아서 성

ufu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