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맛집&카페

강화도 맛집 추천 리스트 7, 광고 아님

by 긍정적인미래 2023. 10. 31.

강화도에 갔을 때 방문할 맛집으로 저장해 놓은 리스트를 공유한다. 강화도는 주말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다. 지인들과 맛집을 공유 중이라면, 다양한 메뉴가 있기 때문에 이 리스트들 중에서 선택해도 좋을 것 같다.

 

 

 

1. 금문도

 

강화도 특산품을 이용한 중국음식

 

강화도-맛집-금문도강화도-맛집-금문도
강화도-맛집-금문도

 

후기


금문도의 장점은 강화도에서 나오는 특산품을 이용했다는 점이다.  강화백짬뽕은 강화에서 나오는 동백 하라는 새우를 넣고 육수를 끓여낸 짬뽕으로 감칠맛이 훌륭하다. 속 노란 간짜장은 강화도 특산품인 노란 고구마를 채 썰어서 튀겨 올려낸 짜장면이다.

이렇게 강화도에서 나오는 특산물을 활용한다는점이 특색 있다. 사실 다른 지역을 놀러 갈 때마다 비슷한 음식이 많은데, 이렇게 재료를 추가하여 특히 특산품을 통해 색다른 느낌을 주는 식당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주말이면 웨이팅이 꽤 많이 있는 집이니, 식사시간보다 좀 더 일찍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대표메뉴가격



강화백짬뽕 12,000원, 강화속노란 간짜장 10,000원, 강화순무탕수육 20,000원


2. 맛을담은강된장



건강한 한 끼를 드시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

강화도-맛집-맛을담은강된장강화도-맛집-맛을담은강된장
강화도-맛집-맛을담은강된장


후기


강된장은 칼칼하고 감칠맛이 훌륭하기로 유명한 곳이다. 전복우렁영양밥과 함께 쌈에 올려서 먹으면 푸짐하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무엇보다 건강하다는 느낌이 드는 식단이라 추천한다. 한우육회도 신선하고 훌륭한 양념이 느껴지는 곳으로, 세트메뉴로 먹어도 좋을 것 같다.

밑반찬과, 특히 쌈채소를 셀프바에서 리필해서 먹을 수 있다. 쌈채소를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제 집에서 자주 먹지는 못하고 있다. 밖에 식당에서 강된장과 함께 쌈을 마음껏 싸서 먹는 게 좋다.

오늘은 무언가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지, 하고 생각이 든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대표메뉴가격


영양밥세트 2인 45,000원, 커플세트 2인 35,000원


3. 칼국수 맛있는 집

 

강화도-맛집-칼국수 맛있는 집강화도-맛집-칼국수 맛있는 집
강화도-맛집-칼국수 맛있는 집

 

후기


푸짐한 건더기와 면, 정통 육개장 맛이 느껴지는 육개장칼국수도 유명하고, 만두전골도 유명한 식당이다. 육칼에는 양지와 대파등 고명도 훌륭해서 다양한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다. 빨간 국물이 싫다면 시원한 바지락칼국수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사이드메뉴로는 도토리파전이 유명한데, 오징어도 들어있어서 맛이 좋고 도토리가루가 들어있어서 쫄깃한 식감이 훌륭하다. 사실 파전은 여러 식당에서 먹을 수 있지만 도토리가루가 들어간 전은 쉽게 먹지 못하는 음식이다. 쌀쌀한 가을, 겨울에 먹기 좋은 음식이다.


대표메뉴가격


육개장만두전골 2인 30,000원, 도토리파전 15,000원


 

4. 충남서산집




믿고 먹는 꽃게탕 맛집

 

강화도-맛집-충남서산집강화도-맛집-충남서산집
강화도-맛집-충남서산집


후기


수요미식회에 나온 맛집들은 100%는 아니지만 신뢰하는 편이다. 단호박, 양파, 감자, 쑥갓등이 들어간 꽃게탕이 유명한 식당으로 꽃게와 다양한 재료에서 우러난 육수맛이 일품인 곳이다. 평소 꽃게를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꽃게는 사이즈가 크고 살도 가득해서 발라먹는 맛이 있는 곳이다. 꽃게탕은 국물을 먹는 요리라고는 하지만 꽃게살이 적다면 아쉬운 건 사실이다. 육수는 진한맛이 가득한데, 말씀드리면 리필도 가능하다고 한다. 마지막에 라면사리를 하나 추가해서 먹어도 좋다.


대표메뉴가격



꽃게탕 소 2인 60,000원


5. 일오삼간장게장


멀리서도 찾아오는 가성비 게장 맛집

 

강화도-맛집-일오삼간장게장강화도-맛집-일오삼간장게장
강화도-맛집-일오삼간장게장


후기



암꽃게는 알이 가득 차있어서 가능하면 암꽃게정식을 먹는 걸 추천한다. 정식에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탕, 새우장, 새우강정이 나와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양과 맛을 생각하면 가성비가 매우 훌륭하다고 평가받는 식당이라 타 지역에서도 식사를 위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꽃게탕은 된장베이스 국물로  퀄리티가 좋아서 단품으로 먹어도 훌륭한 맛이다. 셀프바에서 수제비도 리필이 가능하다. 양념게장은 너무 맵고 짜지 않은 양념이라 부담이 없다. 평소 게장을 먹고 싶은데 가격 때문에 못 먹었던 분들이라면 가성비 좋은 꽃게장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가격



암꽃게정식 코스요리 1인 35,000원, 숯꽃게는 25,000원

 

6. 마니산산채

 

 

강화도-맛집-마니산산채강화도-맛집-마니산산채
강화도-맛집-마니산산채

 

후기


건강한 한 끼를 해결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식당이다. 약초로 만든 반찬들과 효소로 담근 장아찌는 이제 흔하게 먹기 힘든 음식들이 됐다. 비빔밥을 주문하면 쑥밥이 나오는데, 이것 역시 향이 좋고 맛있다. 콩비지 전과 된장찌개도 같이 나와서 밥에 넣고 쓱쓱 비벼먹으면 맛있는 한 끼가 완성된다.

오래된 고택으로 되어있어서 분위기가 좋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건강한 음식을 선호하시는 부모님들과 같이 가면 좋을 것 같다. 약초로 만든 반찬들은 쉽게 먹기 어렵기 때문이다.


대표메뉴가격


산채비빔밥 13,000원, 도토리묵 11,000원, 감자전 10,000원, 떡갈비 11,000원

 

7. 서령

 

 

강화도-맛집-서령강화도-맛집-서령
강화도-맛집-서령

 

후기


메밀면의 구수한 향이 잘 느껴지는 평양냉면 맛집으로, 한우로 만든 육수에서 육향이 가득 느껴지는 곳이다. 면도 100% 메밀로 만든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 곳이다.

사실 평양냉면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는 하지만, 먹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한 번은 드셔보시는 걸 추천한다. 항정살수육도 쫀득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찐만두도 모두 국내산 소를 사용한다고 하니 사이드 메뉴도 같이 주문하면 좋겠다.


대표메뉴가격


평양냉면 15,000원, 비빔/들기름 메밀국수 15,000원, 수제찐만두 10,000원


지금까지 강화도 맛집 리스트 정리해 봤다. 평양냉면에서부터 산채비빔밥, 젖국갈비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다. 강화도는 구경거리도 많고, 먹을거리도 많은 곳이다.

 

을왕리 맛집 6곳, 광고 없는 개인적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