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맛집&카페

성복 맛집 현지인이 찾는 BEST 7 | 광고아님

by 긍정적인미래 2023. 10. 31.

개인적으로 방문하기 위해 정리한 성복 맛집 리스트를 공유하고자 한다. 성복에는 오래된 로컬 맛집부터, 새로 생긴 퓨전식당도 많아서 먹을 것이 많은 동네다. 주변에 고기리등 나들이 겸 놀러 갈 곳도 있어서 성복 맛집을 추천한다.

 

 

 

1. 사가식탁


훌륭한 중국 가정식 전문점

 

성복-맛집-사가식탁성복-맛집-사가식탁
성복-맛집-사가식탁


후기


미리 예약을 하고 먹어야하는 인기 맛집으로 테이블이 5개 정도 있어서 조용하고 아늑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이다.

일반 중국집에서는 쉽게 먹어보기 힘든 메뉴들이 많은데 중국 가정식이라고 한다. 성복에서는 꽤 유명한 식당으로 점심에만 영업하기 때문에 쉽게 찾아가기 힘든 곳이다. 특히 요포미엔과 위샹치에 즈 (가지튀김)은 많이 찾는 메뉴로, 평소에 먹어 보기 힘든 맛이 느껴지고, 맛도 있어서 사가식탁을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먹어보셨으면 한다.

 

평소 중식당을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색다르게 중국 가정식을 먹어봐도 좋을 것 같다. 우리의 입맛에도 잘 맞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찾아가기 힘들지만 그만큼 가치가 있는 집이다.


대표메뉴


요요미엔 12,000원, 위샹치에 즈 18,000원, 치에절샤 25,000원


2. 기성면옥


성복에서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

 

성복-맛집-기성면옥성복-맛집-기성면옥
성복-맛집-기성면옥


후기


성복에서 평양냉면을 먹는다면 이곳을 많이 찾는다.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국물은 진한 향이 느껴져서 처음 먹어보면 심심할 수 있지만 마니아들은 잘 안다는 맛이 잘 느껴지는 식당입니다. 면과 육수양도 많아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만두는 담백하고 속이 꽉 차있는 왕만두 느낌이라 좋다. 속이 비어있고 피만 두꺼운 만두와는 다르다. 최근에는 냉동만두도 물론 맛있지만, 담백하고 직접 만든 수제만두도 역시 맛있다. 평양냉면과 수제만두 궁합은 언제 먹어도 맛있기 때문에 이번 주말에는 평냉 어떨까


대표메뉴가격


평양냉면 13,000원, 비빔냉면 13,000원, 소고기수육 27,000원, 돼지수육 18,000원


3. 장수촌


나 혼자 산다에 나왔던 백숙 맛집

 

성복-맛집-장수촌성복-맛집-장수촌
성복-맛집-장수촌


후기



티브이를 보면서 저긴 어딘가 했는데 알보고니 장수촌이였다. 티비를 나오기 전부터 유명했던 곳으로, 방영 후에도 사람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외곽에 위치해 있어서 주변 자연환경이 좋고, 놀러 간듯한 기분이 들어서 나들이 겸 식사장소로도 훌륭한 곳이다. 부지도 넓어서 주차도 문제없다.

푹 삶아서 부드러운 백숙이 유명한데, 뻑뻑하다는 닭가슴살도 부드럽다. 그만큼 제대로 삶아졌다는 뜻이다. 누룽지는 따로 그릇에 퍼서 나오는데 비주얼만 봐도 구수한 맛이 가득하다.



대표메뉴가격


누룽지삼계탕 58,000원, 누룽지오리백숙 66,000원, 쟁반막국수 18,000원

 

 

4. 라밀


색다른 퓨전 한국식 가정식

 

성복-맛집-라밀성복-맛집-라밀
성복-맛집-라밀


후기


고급스럽고 따뜻한 인테리어의 식당에서 색다른 한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잘 지은 한 끼 코스는 수프와 카프레제, 식사 메뉴가 나와서 코스형태로 즐길 수 있는 메뉴라 기념일 식사로도 추천한다. 코스로 나오면 무언가 대접받는 느낌과 고급스러운 느낌이 든다.

장어강정은 바삭하고 쫀득해서 식감이 좋고, 느끼한 맛이 적어서 인기가 많은 메뉴다. 가지고기는 감칠맛이 훌륭한데 평소 가지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다. 




대표메뉴가격



잘지은한 끼A 22,000원, 바닷장어강정 한끼 20,000원, 가지고기덮밥 한끼 15,400원


5. 성복동국수집


성복에서 꽤 유명한 국수집

 

성복-맛집-성복동국수집성복-맛집-성복동국수집
성복-맛집-성복동국수집


후기


걸쭉하고 진한 칼국수 인기가 많은 식당으로, 직접 면을 반죽한 손칼국수여서 식감도 좋은 곳이다. 손칼국수는 기계로 뽑는 것에 비해 면 굵기가 조금씩 달라서 씹는 맛과 식감이 좋다. 이외에도 잔치국수, 비빔국수도 인기가 많다. 특히 여름에는 진한 콩국수를 찾는 분들도 많다. 지역에서 유명한 식당을 찾는 분들이라면 추천하는 곳이다.

개인적으로 기계로 뽑은 균일한 면보다는, 손으로 뽑은 투박한 면이 좋다. 


대표메뉴가격


칼국수 8,500원, 얼큰 칼국수 9,500원, 수제떡갈비 13,000원,

 

6. 행복청국장보리밥


청국장 로컬 맛집

 

성복-맛집-행복청국장보리밥성복-맛집-행복청국장보리밥
성복-맛집-행복청국장보리밥


후기


청국장 단품뿐만 아니라, 제육볶음이나 오징어볶음이 함께 나오는 세트메뉴도 괜찮은 곳이다.

비벼 먹는 보리밥답게 나물반찬이 6가지 정도 나오는데, 간도 적당하고 신선하다. 청국장은 냄새가 없어서, 평소 향으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맛은 진해서 그냥 떠먹어도 좋고, 비빔밥에 한 스푼 넣어서 함께 비벼 먹어도 좋다.

콩비지 역시 비지가 많이 들어있어서 진하고 걸쭉한 느낌이 든다. 부드럽게 입안에서 녹는듯한 기분이 좋은 곳이다. 보리밥 단품만 드셔도 좋고, 더 푸짐하게 드시려면 오징어나 제육볶음을 같이 드셔도 훌륭하다. 포장 손님도 많으니 기회가 되면 포장해서 집에서 편하게 먹어도 좋다.


대표메뉴가격


청국장 10,000원, 오징어볶음 17,000원, 제육볶음 12,000원

 

7. 단대해장국


성복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해장국집


후기


해장국집의 특징은 빠른 회전율이다. 주문하면 메뉴가 금방 나와서, 배고프신 분들도 빨리 맛볼 수 있다. 성복에서 오래 사신분들은 모르는 곳이 없는 해장국집이다. 그만큼 맛있기 때문에 오랜 기간 영업을 해올 수 있는 것이다.

뼈해장국에는 우거지가 들어있는데 국물이 잘 배어있어 부드러워서 고기에 싸 먹거나, 밥과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는 곳이다. 고기양도 많고 잘 삶아져서 부드러운 고기가 특징이다. 고기를 발라먹기도 쉬워서 살을 발라놓고 국물과 함께 밥을 말아먹어도 좋다.


대표메뉴가격


뼈해장국 10,000원, 감자탕 25,000원 ~45,000원


지금까지 성복 맛집 리스트를 정리해 봤다.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입맛에 맞게 이중에서만 방문해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식사가 될 것 같다.


탑골순대국 매장식사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