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맛집&카페

미금역 맛집 추천 리스트 TOP7 , 광고아님

by 긍정적인미래 2023. 10. 30.

개인적으로 방문하기 위해  미금역 맛집 리스트를 정리해 봤다. 모두 후기와 메뉴, 가격대가 괜찮아서 이중에서만 방문해도 만족할만한 식사가 될 것 같다. 미금역 쪽에는 상가가 발달해 있어서 여러 다양한 맛집들이 많다.

 

 

1. 포크너 분당점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가진 분당 맛집

 

미금역-맛집-포크너 분당점 미금역-맛집-포크너 분당점
미금역-맛집-포크너 분당점


후기


베이지, 우드 인테리어로 감성적이면서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가 멋진 곳이다. 대표메뉴중 하나인 라구파스타는 고기가 들어있고 소스가 면에 잘 배어있어서 맛있는 메뉴다. 조각 빵도 같이 나오는데 소스를 빵에 얹어서 먹어도 맛있다.

오징어먹물리소토는 진한 리소토와 고소한 오징어가 잘 어울리는 메뉴다. 먹물이 비리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전혀 비린맛이 없이 오히려 깊고 감칠맛이 있어서 계속 먹게 되는 메뉴다.

4~8인은 네이버예약을 통해 미리 예약이 가능해서, 예약 후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인기가 많은 곳이라 금방 예약이 찬다.


대표메뉴 가격


명란크림파스타 17,000원, 오징어 먹물 리조또 19,000원, 라구파스타 18,000원

 

 

 

2. 행하령수제비



분당 수제비 하면 이곳

미금역-맛집-행하령수제비미금역-맛집-행하령수제비
미금역-맛집-행하령수제비


후기


분당에서 수제비를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블루리본을 획득한 맛집이다. 멸치국물이 베이스로, 국물이 진하다. 수제비는 칼국수에 비해 먹을일이 흔하지 않은데, 수제비가 메인인 식당에서 한 끼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수제비, 칼국수와 찰떡궁합인 김치 맛도 좋다.

면이나 반죽은 얇으면서도 쫄깃함이 살아있어서 식감이 좋다. 너무 흐물거리거나 질기지 않고 적당해서 좋은 곳이다. 수제비가 다 똑같겠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맛집은 다르다. 수제비도 확실히 맛있는 집이 있고, 맛없는 집이 있다.

주변에 직장이 많아서 직장인분들이 점심식사 장소로도 좋을 것 같다. 메뉴도 빨리 나오고 회전율도 빠르기 때문이다. 


대표메뉴 가격


얼큰 & 보통 수제비 / 칼국수 / 섞어 12,000원

 

3. 토나리스시



가성비 오마카세로 유명한 곳


후기


이곳은 미금, 정자 가성비 오마카세가 유명하다. 모둠 초밥 메뉴를 주문하면 초밥을 하나하나 바로 만들어서 테이블 위로 올려준다. 25,000원이라는 가격에 오마카세를 맛볼 수 있다는 게 놀랍고, 후기도 정말 좋은 곳이다.

인기가 많은 곳이라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스시와 함께 맥주를 먹으면 만족스러운 한 끼가 될 수 있다. 사실 분당에서 이 가격에 오마카세를 먹기는 참 힘든데, 이렇게 가성비 좋은 식당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초밥메뉴가 아니라 연어덮밥과 같은 단품 식사메뉴도 있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 식사를 할 수 있다.


대표메뉴가격


모둠초밥 25,000원, 연어덮밥 14,500원

 

4. 분당그릴

 

후기


오겹살과 제주등뼈김치찌개가 맛있는 식당이다. 고기 퀄리티가 좋아서 분당에서 손꼽히는 고기집중 하나다. 이곳의 장점은 밑반찬이 다양하게 나온다는 점인데, 물론 고기와 잘 어울리는 장아찌, 계란찜, 부추무침, 명이나물과 같은 반찬이 나온다.

고기는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나야 고기 굽는 걸 좋아하지만 편하게 먹는 건 역시 다른 사람이 구워주는 고기다. 고기를 다 먹고 등뼈김치찌개도 국물이 진하고 뼈에 붙은 고기양도 많아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대표메뉴가격


흑돼지오겹살 180g 19,000원, 특숙성삼겹살 180g 16,000원

 

5. 쿠시토라 본점




정통일본식 꼬치구이  맛집


후기


연골, 닭안심, 닭다리살, 완자등 다양한 부위를 꼬치로 즐길 수 있는 일본 전통식 꼬치 맛집이다. 일본식 꼬치구이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미금에 괜찮은 곳이 있다. 평소에 먹을 수 없는 닭고기를 꼬치 형식으로 먹을 수 있어서 미식여행을 할 수 있다.

세트메뉴가 준비돼있어서 여러 꼬치메뉴와 국물이 있는 나베가 같이 나오는데 분위기도 좋아서 술안주로 먹기에 정말 좋은 곳이다. 미금역에서 회식을 한다면 2차로 방문하면 모두가 좋아할 만한 곳이다. 특히 닭꼬치는 부담스럽지 않게 안주로 먹을 수 있어서 추천한다.

 


대표메뉴가격


A세트 47,000원, B세트 58,000원

 

 

6. 현초밥



퀄리티 좋은 초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곳

 

미금역-맛집-현초밥미금역-맛집-현초밥
미금역-맛집-현초밥


후기


10,000원 대의 가격에 가성비 좋고 푸짐하게 나오는 초밥을 드시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초밥 구성도 좋아서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초밥 세트를 시키면 기본으로 샐러드와 계란찜, 미소된장국이 나오는데 입맛을 돋우고 중간중간 입가심을 하기에 좋다.

단골이 꽤 많아서 주변 사람들에게 소문이 많이 난 집으로 커플이나 젊은 손님들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의 손님도 꽤 많이 찾는 곳이다.


대표메뉴 가격


오늘의 초밥 10 PCS 12,800원, 모둠초밥 12 PCS 16,000원

 

 

7. 천석꾼



기름기가 쫙 빠진 담백하고 바삭한 통닭


후기


기름기가 빠져서 담백하고 바삭한 통닭을 먹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튀긴 치킨은 프랜차이즈가 워낙 많아서 쉽게 먹을 수 있는데 장작에 구운 통닭은 쉽게 먹기가 어렵다.

통닭에는 누룽지도 들어있어서 고소해서 같이 먹기에 좋다. 정말 탄수화물과 고기의 조합은 훌륭한 것 같다. 통닭이라 기름기가 너무 빠져서 뻣뻣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닭가슴살도 부드러울 정도로 촉촉한 맛을 자랑한다.

이번 주말엔 후라이드 양념 반반이 아니라 담백하고 맛있는 구운 통닭은 어떨까?


대표메뉴 가격


장작구이통닭 20,000원, 장작구이양념통닭 24,000원, 국물닭발 16,000원


지금까지 미금역 맛집 리스트 7곳을  정리해 봤다. 오늘은 미금역에서 뭐 먹지?라고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정자역 저녁 맛집 리스트 7곳, 나중에 가려고 저장해놓은 곳

서판교 맛집 추천 리스트, 개인적으로 방문하기 위해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