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서울 맛집 & 카페

망원 맛집 리스트 TOP 7 | 주관적 선정

by 긍정적인미래 2023. 11. 25.

망원은 언제 찾아가도 다양한 맛집을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곳이다. 망원에 가면 방문하려고 정리해 놓은 망원 맛집 리스트 7곳을 정리해봤다. 일본 식부터 중식, 즉석가락국수, 껍데기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천천히 읽어보고 정하면 좋겠다.

 

가격은 현재 기준이며, 변동됬을 수 있으니 첨부의 지도를 클릭하면 메뉴판 혹은 최근 사진을 볼 수 있다.

 

 

 

1. 카페나하



따뜻한 일본 가정식을 먹을 수 있는 곳

망원-맛집-카페나하망원-맛집-카페나하
망원-맛집-카페나하


대표메뉴


데미그라스 오므라이스 11,000원, 믹스돈카츠 16,000원, 명랸야키소바 16,000원


설명


오픈키친이라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위생적이다. 인테리어 곳곳에 고양이 사진이 붙어있고, 아기자기한 일본느낌이 드는 곳이다.

오므라이스는 인스타에서 보면 가운데를 자르면 양쪽으로 촤르륵 벌어지는 그런 오므라이스다.

오므라이스는 담백한 맛이여서 부담 없이 계속 들어가는 메뉴다. 기본메뉴이기 때문에 주문하길 추천한다.

돈카츠는 튀김이 얇고 고기가 두꺼운 느낌이라, 가성비가 매우 좋다. 고기 식감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명랸야끼소바는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이 도는 메뉴로, 같이 올라간 새우와 함께 먹으면 맛이 좋다.

오므라이스+돈카츠 세트도 판매하기 때문에 고민된다면 이 메뉴를 주문하면 해결된다.

 

 

2. 만두란




육즙가득 중식 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

만두란
망원-맛집-만두란


대표메뉴가격


육즙샤오롱바오 8,000원, 꿔바로우 15,000원

 


설명


흔히 육즙이 맛있는 만두가 맛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맛있다. 특히 샤오롱바오는 육즙이 팡팡 터지는 만두로 유명하다.

만두란에서는 맛있는 샤오롱바오를 맛볼 수 있는데, 젓가락 위에 올려서 육즙을 빼낸 후 만두와 같이 먹어주면 된다.

꿔바로우는 정말 바삭한 게 특징이고, 유자느낌의 소스로 볶아서 나오기 때문에 느끼함을 잡아주는 맛이다.

꿔바로우는 이제 흔하게 먹을 수 있지만, 맛있는 꿔바로우를 맛볼 수 있으니 만두와 같이 주문하는 게 좋다.

광동식 볶음밥도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히 간간해서 먹기 좋도, 야채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3. 망원동즉석우동



매콤한 가락국수와 돈가스를 줄서서 먹는 집

망원-맛집-망원동즉석우동
망원-맛집-망원동즉석우동


대표메뉴가격


돈까스 10,000원, 즉석가락국수 6,000원, 어묵가락국수 7,000원


설명


이곳은 매운가락국수과 돈까스가 유명한 곳이다. 우동 가격도 최근 물가에 비해 저렴해서 가성비도 좋다고 할 수 있다.

식사시간이나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는데 회전율이 좋아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가락국수는 기본적으로 매운맛인데, 순한맛이 좋다면 순한맛으로 주문할 수도 있다.

우동은 쫄깃한 면발에 국물이 깊어서 한입 먹었을 때 맛있는 가락국수이라고 생각이 드는 맛이다.

이곳은 가락국수집이지만 돈가스도 유명하다. 바삭하고 넓적한 옛날돈까스 스타일인데, 튀김과 고기 두께가 적당하다.

돈가스 소스도 진한편이여서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그러한 돈까스다. 돈까스 가격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4. 이 치첸



바 형태의 텐동 맛집

망원-맛집-이치첸
망원-맛집-이치첸


대표메뉴가격


이 치첸텐동 11,000원, 에비텐동 12,000원, 붕장어텐동 14,000원

 

 

설명

 

바 형태로 돼있어서 혼밥 하기에도 좋은 텐동집이다. 튀김을 튀기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오픈형태 주방이라 믿음이 간다.

기본 메뉴인 이 치첸텐동은 가지, 김, 오징어, 새우, 꽈리고추, 연근, 온천계란과 같은 튀김이 듬뿍 올라가 있다.

가격도 다른 텐동집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라 할 수 있어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 꼽힌다.

밥은 간장소스와 함께 비벼먹으면 간간하고 감칠맛이 좋아서 튀김과 잘 어울린다. 튀김양이 많아서 별도 그릇에 덜어놓고, 밥을 떠먹으면서 튀김을 먹는 게 좋다.


5. 한강껍데기



퀄리티 높은 목살이 유명한 곳


대표메뉴가격


껍데기 9,000원, 목살 15,000원


설명


껍데기, 목살, 삼겹살이 유명한 식당이다. 연예인들이 꽤 많이 찾는 식당으로도 유명하다.

이곳의 장점은 두꺼운 목살, 삼겹살인데 덕분에 씹는 맛이 좋고 육즙도 살아있어서 인기가 많다.

목살이 대표메뉴이고, 양념이 돼있는 껍데기를 같이 구워 먹으면 맛있다.

불판에 통마늘, 김치를 같이 구워서 먹을 수 있는데 특히 통마늘은 고기 기름에 노릇하게 구워지면 별미다.

고기를 주문하면 죽밥이 서비스로 나오는데, 된장찌개에 밥이 말아져서 나오는 음식이다.

숟가락으로 밥을 떠서 위에 고기를 올려먹어도 좋고, 고기만 구워서 간장부추절임에 싸서 먹어도 좋다.

 

6. 발리인망원



인도네시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경험


대표메뉴가격


미고랭 12,000원, 나시고랭 12,000원,


설명



내부인테리어가 발리에 온 것처럼 라탄느낌의 소품과  화이트, 우드톤으로 돼있어서 감성적인 곳이다.

미고랭은 살짝 달달한 양념으로 볶아낸 면위에 계란프라이가 얹어서 있는 요리다.

면 식감이 부드러워서 좋고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요리다.

른당사피라는 인도네시아 전통요리도 인기가 많은데 소고기를 향신료에 양념하여 코코넛밀크에 오랜 시간 졸인 요리다.

인도네시아 요리는 미고랑이나 나시고랭만 먹어봤다면 른당사피와 같은 평소 접하기 힘든 요리를 먹어보는 것도 좋다.

평소 새로운 해외 요리를 접하는 걸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발리요리를 맛볼 수 있다.


7. 코랏



갈비쌀국수 드셔보셨나요?

망원-맛집-코랏 망원-맛집-코랏
망원-맛집-코랏


대표메뉴가격


뿌팟퐁카레 23,000원, 갈비쌀국수 12,000원


설명

 

망리단길에 위치한 인기 맛집으로, 태국요리를 먹어볼 수 있는 식당이다.

망원동에 장점은 세계 각국의 요리가 모여있다는 점인데, 태국요리가 한국인에 입맛에 잘 맞고는 한다.

갈비쌀국수는 한국에서 흔치 않은 요리인데 진하고 깊은  육수가 특징이다. 평소 고기나 탕요리를 좋아한다면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뿌팟퐁카레도 튀김이 바삭하고 양념이 맛있어서 인기메뉴이니 쌀국수와 함께 주문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다.  

 

 

지금까지 망원 맛집 7곳을 정리해 봤다. 모든 사진의 출처는 업체의 공식 사진이다.

 

근처 홍대입구역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면 좋다.

 

홍대입구역 맛집 리스트 TOP 6 | 주관적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