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서울 맛집 & 카페

신림역 맛집 TOP 5 | 개인적으로 선정한 맛집

by 긍정적인미래 2023. 11. 27.

신림에 가면 찾아가려고 저장해 놓은 맛집 리스트 딱 5곳만 정리해 봤다. 가격대가 있는 소고기집, 중국집, 곱창집, 닭갈비, 두부삼합인데 모두 후기가 좋고 맛있는 곳들이다. 만약 신림역 근처에서 식당을 찾는다면 아래 리스틀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메뉴 가격은 금일 기준이며, 첨부된 지도를 클릭하면 변경된 메뉴판 혹은 다른 사진도 확인할 수 있다.

 

 

 

1. 신림정



퀄리티 높은 소고기 맛집

신림역-맛집-신림정
신림역-맛집-신림정


대표메뉴가격

 

한우 생등심 48,000원, 한우 생고기 45,000원

 

 


후기


퀄리티가 높은 소고기 맛집으로 연예인들의 단골 식당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최근에는 성시경 유튜브채널에 나오면서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고기가 신선한 곳에서 만 먹을 수 있는 한우 생고기 (육사시미)도 인기가 많다. 기름장에 살짝 찍어서 맛보면 진한 육향과 고소한 맛이 입안에 싹 퍼진다. 이외 구이 메뉴는 등심, 갈빗살, 꽃등심등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구워 먹으면 된다. 만약 어떤 부위가 맛있는지 모르면 사장님께 여쭤보시면 추천해주시기도 한다.

고기를 주문하면 미니 전과 선짓국이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 고기를 먹다가 선짓국을 떠먹으면 속을 확 가셔주는 느낌을 맛볼 수 있다. 고기에는 밥이 빠질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육회비빔밥도 좋다. 단순히 양념맛이 아닌 고기가 맛있는 육회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  


2. 중화요리 팔공



늦으면 줄 서서 먹는 중화요리 맛집

신림역-맛집-중화요리 팔공신림역-맛집-중화요리 팔공신림역-맛집-중화요리 팔공
신림역-맛집-중화요리 팔공


대표메뉴가격


짜장면 8,000원, 옛날볶음밥 10,000원, 잡채밥 10,000원


후기


탕수육, 유린기, 간짜장, 짬뽕등 기본메뉴가 훌륭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중국집이다. 신림 근처에서 중국집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곳을 떠올릴 정도로 주변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한 식당이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간짜장인데, 최근에는 흔치 않게 반숙계란프라이가 올라가 있다. 볶은 양파 양도 많고, 아삭한 맛이 살아있어서 풍미가 좋으면서도, 자극적이거나 달지 않은 담백한 간짜장을 맛볼 수 있다. 수북하게 담겨있는 고기짬뽕도 인기가 많은데, 고기가 많이 들어있지만 야채도 많이 들어있어서 기름지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칼칼한 고기짬뽕을 맛볼 수 있다.

요리메뉴로는 유린기가 유명한데 기본적으로 양이 푸짐하다.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그리고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살아있다. 유린기도 튀김이기 때문에 바삭한 맛이 살아있어야 하는데, 이곳에서 팔공에서 바삭한 유린기를 맛볼 수 있다.



3. 신풍루 곱창구이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곱창구이 노포


대표메뉴가격


곱창 2인분 30,000원


후기



오랜 기간 영업을 해오면서 내공을 쌓아온 곱창구이 맛집이다. 메뉴는 곱창구이 한 가지다. 보통 곱창구이를 하면 곱창전골, 볶음밥등이 있는데 이곳은 단일메뉴로 승부한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한 가지 메뉴로 집중해서 퀄리티 높은 맛집을 선호한다.

곱창을 주문하면 주방에서 초벌을 한 후 가스불판에 올려져서 나온다. 곱창구성은 염통, 곱창, 막창, 양파가 불판 위에 올라가 있다. 노릇하게 구워진 곱창은 정말 고소하게 맛볼 수 있다. 곱창 양도 많아서 가성비도 좋은 집이다.

참고로 여러 후기들을 보면 외부음식 컵라면을 반입해갈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식사메뉴나 국물 메뉴가 없어서 그런 것 같은데, 사장님께 미리 여쭤보고 깔끔하게 속을 달래줄 컵라면을 같이 챙겨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4. 박재성의 메밀숯불닭갈비



도림천 앞에 있는 깔끔한 숯불닭갈비

신림역-맛집-박재성의 메밀숯불닭갈비신림역-맛집-박재성의 메밀숯불닭갈비
신림역-맛집-박재성의 메밀숯불닭갈비


대표메뉴가격


숯불닭갈비 12,000원, 숯불목살 12,000원


후기


도림천 앞에 숯불닭갈비로 유명한 식당이다. 철판닭갈비도 좋아하지만, 최근에는 고소하고 양념이 담백한 숯불 닭갈비를 좋아하기도 한다. 숯불향과 양념향이 입안을 가득 채우는 맛이, 철판에서 볶은 닭갈비와는 다르기 때문이다.

고기는 주방에서 초벌 해서 나오고, 자리에서 대부분 구워주시기 때문에 마지막에만 타지 않게 뒤집어가면서 구워주면 된다. 이점이 편한데, 여름에는 불판 위에서 고기를 굽는 게 참 곤욕이다. 이때 고기를 구워주시면 시원하고 편하게 닭갈비를 먹을 수 있다. 닭갈비는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식감과 풍미 모두 만족시키는 맛을 볼 수 있다.

박재정 메밀숯불닭갈비 매장인테리어는 깔끔하고 현대식으로 돼있어서, 데이트 맛집으로도 훌륭한 장소가 될 수 있다. 가격도 다른 고깃집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5. 고향순댓국



두부삼합을 먹을 수 있는 곳

신림역-맛집-고향순댓국
신림역-맛집-고향순댓국


대표메뉴가격


두부삼합 대 35,000원



후기


순댓국도 유명하지만, 두부삼합으로도 유명한 식당이다. 두부삼합은 두부+머리 고기+김치를 함께 싸서 먹는 음식이다. 철판에 올라가 있어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고, 고기가 부드럽고 냄새가 없어서 세 가지 메뉴의 조화가 상당히 좋다. 마지막으로는 철판에 볶음밥을 해 먹을 수 있는데, 필수로 먹어야 할 정도로 맛있는 볶음밥을 맛볼 수 있다.

두부삼합에 부족한 재료들은 따로따로 추가가 가능한데, 대부분 두부를 추가하는 편이다. 두부도 흔히 맛보는 기성두부와는 다른 깊고 부드러운 맛이 살아있다. 두부삼합을 주문하면 맛보기 순댓국을 주기 때문에, 소금을 조금 넣고 간을 맞춰서 떠먹기 좋다.

마지막 볶음밥을 할 때는 고기를 조금 남겨서 같이 볶아내거나, 고기를 접시에 덜어놓은 다음 볶음밥 위에 올려서 같이 먹으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첨부된 모든 사진은 업체 등록 사진으로, 저작권은 업체에 있습니다.

신림 바로 근처 서울대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울대 맛집 BEST 6 | 개인적인 맛집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