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맛집 & 카페

까치산역 맛집 추천 BEST 7 협찬 아님

by 긍정적인미래 2024. 4. 7.

까치산역 맛집 7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까치산역에는 24시간 운영하는 뼈해장국과 선짓국에서부터 줄 서서 먹는 김밥 맛집, 즉석 떡볶이 양꼬치등 다양한 맛집들이 준비되 있다. 광고가 아니니 안심하고 봐도 된다.

 

더 많은 후기나 메뉴판 사진을 보려면 첨부된 버튼 링크를 클릭하면 네이버로 편하게 이동된다.

 

 

1. 전주감자탕 뼈해장국

 

 

24시 운영, 까치산역 감자탕과 뼈해장국으로 유명한 곳

 

 

 

대표메뉴가격

 

뼈해장국 10,000원, 감자탕 중 42,000원, 볶음밥 2,000원

 

 

까치산역-맛집-전주감자탕뼈해장국
까치산역-맛집-전주감자탕뼈해장국

 

설명

 

까치산역에서 유명한 식당을 고르라고 하면 바로 전주감자탕집이 유명하다. 24시간 운영하고, 뼈해장국 양도 많아서 가성비 좋은 식당이다.

 

뼈해장국을 주문하면 음식이 빨리 나와서 좋다. 뼈 위에 우거지도 한 무더기 듬뿍 올라가 있고 간이 잘 베있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우거지가 빠지면 섭섭하다.

 

뚝배기가 가득 차도록 뼈가 들어가 있는데 살도 많이 들어가 있고 분리도 잘돼서 먹기 편하다. 간장고추냉이소스를 찍어서 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간이 잘 베있어서 딱이다.

 

국물에도 고기가 녹아있는 듯한 진국으로, 국물을 숟가락으로 써서 공깃밥에 비벼 먹어도 좋고, 2/3 정도 먹고 밥을 말아서 먹으면 진국이다.

 

 

 

 

 

전주감자탕 뼈해장국 정보 더 보기

 

 

 

2. 드럼통즉석떡볶이

 

가성비 좋은 떡볶이 맛집

 

까치산역-맛집-도라무통즉석떡볶이
까치산역-맛집-도라무통즉석떡볶이

 

대표메뉴가격

 

즉석떡볶이 2인분 11,000원

 

 

 

설명

 

가성비 좋은 떡볶이 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10년 이상 영업을 지속해 온 곳이다. 단품메뉴도 좋지만 튀김이나 대패삼겹살, 주먹밥이 같이 나오는 세트메뉴도 좋다.

 

다양한 재료가 담겨있는 냄비를 즉석에서 보글보글 끓여서 먹으면 맛이 더해진다. 항상 조리돼서 나오는 배달떡볶이와는 또 다른 맛이다.

 

소스가 매력적인데 너무 달거나 맵거나, 짜지 않는 적당한 간의 소스다. 덕분에 다양한 재료들과도 잘 어울리고 토핑을 바꿀 때마다 서로 다른 맛이 느껴진다.

 

국물떡볶이여서 국물 한 숟갈 위에 떡을 올려서 같이 먹으면 쫀득하니 딱 좋다. 마지막에는 치즈볶음밥을 꼭 먹어주자. 냄비에 살짝 눌어붙은 볶음밥 맛이 최상이다.

 

추천하는 세트메뉴는 차돌박이, 대패삼겹떡볶이다. 고기와 떡볶이 양념 궁합이 정말 좋아서 계속 흡입하게 되는 맛이다. 매일 먹는 배달떡볶이에 질렸다면 추천한다.

 

 

 

 

 

드럼통즉석떡볶이 정보 더 보기

 

 

 

 

3. 토속촌생면칼국수 본점

 

까치산역 현지인 분들이 추천하는 맛집

 

까치산역-맛집-토속촌생면칼국수 본점
까치산역-맛집-토속촌생면칼국수 본점

 

대표메뉴가격

 

바지락칼국수 9,000원, 팥칼국수 9,000원

 

 

 

설명

 

식사시간에는 인기가 많아서 웨이팅이 있는 칼국수 맛집이다. 칼국수를 주문하면 맛보기 보리밥이 나오는데 빠지면 섭섭하다. 같이 나오는 김치랑만 먹어도 되고, 고추장에 비벼 먹어도 꿀맛이다.

 

육수가 진하고 시원하다. 특히 면이 초록색이라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 초록야채를 첨가한 듯한 면으로 덕분에 소화도 잘되는 느낌을 받는다.

 

20년 이상 같은 재료를 사용해서 내공이 쌓인 식당으로 면의 식감도 좋고 탱글한 바지락도 신선하다. 기본적으로 칼국수 양이 많은 편이다.

 

 

 

토속촌생면칼국수 후기 확인

 

 

4. 명동김밥

 

까치산역 김밥 원탑

 

까치산역-맛집-명동김밥
까치산역-맛집-명동김밥

 

대표메뉴가격

 

일반김밥 3,000원, 땡고추김밥 4,000원

 

 

 

 

설명

 

 

까치산역 2번 출구에서 엄청 가까운 김밥집으로 까치산 시장 안에 위치해 있다. 맛으로 입소문이 나서 김밥을 포장해 온 사람들도 줄을 서있는 경우도 많다.

 

눈앞에서 김밥을 마는 걸 볼 수 있는데 속을 꽉꽉 채워서 넣어주시는 모습을 보기만 해도 기대된다. 포장을 열어서 김밥 단면을 보면 밥이 적고 속이 꽉 찬 맛있는 김밥을 볼 수 있다.

 

일반김밥도 맛있고, 땡고추김밥은 다진 고추와 깻잎이 들어있다. 살짝 매콤한 맛이라 입맛을 더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생활의 달인에도 나왔고, 김밥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책에도 소개된 적이 있다고 한다. 속이 푸짐해서 그런지 한 줄만 먹어도 속이 든든하다.

 

 

 

 

명동김밥 정보 더 보기

 

 

5. 열린 지혜의 맛

 

까치산역 파스타 맛집

 

까치산역-맛집-열린지혜의맛까치산역-맛집-열린지혜의맛
까치산역-맛집-열린지혜의맛

 

 

대표메뉴가격

 

빠네 15,500원, 투움바파스타 13,000원, 목살스테이크 16,000원

 

 

 

 

설명

 

까치산역에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드는 파스타 맛집이 있다. 이미 소문이 나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식당이다.

 

음식을 주문하면 버터와 함께 식전빵이 나온다. 역시 식전빵이 나와야 대접받는 기분이 드는 게 기대가 된다.

 

기본적인 파스타를 선호한다면 토마토해산물파스타를 추천한다. 오징어, 홍합, 새우등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고 소스양, 면양도 많아서 좋다.

 

명란새우크림파스타는 살짝 매콤하면서 명란의 짭짤한 맛이 크림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다. 크림파스타는 먹고 싶은데 느끼한 게 싫다면 추천한다.

 

목살스테이크도 목살이 두툼하고 질기지 않아서 먹기 좋다. 계란 후라기 같이 나오는데 경양식 느낌도 나고, 파스타와 잘 어울려서 파스타와 같이 주문하면 좋다.

 

 

 

전체메뉴, 후기 확인

 

 

 

6. 선지해장국

 

24시간 운영, 선지해장국 맛집

 

 

 

대표메뉴가격

 

선지해장국 8,000원, 선지술국 14,000원

 

 

 

 

설명

 

매장이름이 선지해장국으로 이름 그대로 맛있는 선지해장국을 판매하는 곳이다. 잘못하면 냄새가 나는 선지해장국을 깔끔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선지양도 푸짐하고, 신선하다는 게 느껴진다. 해장국 안에는 커다란 선지와 천엽, 곱창등이 가득 들어가 있다. 선지를 평소 못 먹는 사람이라도 한번 시도해보고 싶은 비주얼이다.

 

24시간 운영하는 곳이라 밤에 선지술국을 주문해서 한잔 하기도 좋고, 야간 근무 후에 든든하게 식사를 하기에도 좋다. 

 

 

선지해장국 정보 더 보기

 

 

7. 화곡양꼬치

 

화곡동 대표 양꼬치집

 

까치산역-맛집-화곡양꼬치
까치산역-맛집-화곡양꼬치

 

 

대표메뉴가격

 

양갈비살꼬치 18,000원, 찹쌀탕수육 18,000원

 

 

 

 

설명

 

화곡동 동네 주민분들이 많이 찾는 양꼬치집으로, 잡내 없는 양고기가 특징이다. 다양한 중국음식이 판매하지만 무엇보다 양꼬치가 메인이고, 빠질 수 없는 찹쌀탕수육이 인기가 많다.

 

양념이 안된 양갈비살꼬치도 좋고, 양념된 북경양꼬치도 좋다. 갈빗살이라서 식감도 좋고, 쯔란을 듬뿍 찍어서 먹으면 감칠맛이 더해진다.

 

일정 금액 이상 주문하면 숙주나물볶음, 마파두부가 서비스로 나온다고 하니 가성비도 좋은 식당이다. 오랜만에 양꼬치와 중국맥주 한잔 하는 건 어떨까?

 

 

 

화곡양꼬치 정보 더 보기

 

 

지금까지 까치산역 맛집 리스트를 정리해 봤다. 가까운 대림역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자.

 

대림역 맛집 BEST 7 협찬 아님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업체에 있습니다.

 

 

댓글